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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스마트TV 출시 3개월만에 글로벌 200만대 판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06초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 TV'가 글로벌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200만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3월 글로벌 무대에서 첫 선을 보인 삼성 스마트TV는 출시 25일 만인 지난 4월 초 누적 50만대, 45일 만인 4월 말 누적 100만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이후에도 매주 평균 15만대 이상 꾸준한 판매를 보이며 누적판매 200만대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 TV'를 하루 평균 2만2000대, 분당 15.4대 판매를 한 것으로, 과거 발광다이오드(LED) TV가 200만대 판매 돌파까지 8개월이 걸린 것에 비해 두 배 이상의 빠른 판매 속도다.


지역별로는 세계 최대 TV 시장인 북미에서만 73만대를 판매하며 가장 높은 판매 기록을 세웠다.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선진 시장 중심의 유럽 지역이 71만대로 그 뒤를 이었다.

상대적으로 조금 늦게 출시된 중동아프리카, 동남아 지역에서도 17만대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12만대 이상 판매 되는 등 지속적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보급형 32인치 D6000시리즈를 출시해 스마트TV 대중화 시대를 본격적으로 연 데 이어, 지난달에는 세계 최대 75인치 프리미엄 스마트TV D9500시리즈까지 출시는 등 기능별, 사이즈별, 가격대별 스마트TV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


삼성 스마트TV는 간편한 맞춤형 UI(User Interface)인 '스마트 허브'를 통해 '스마트팁' '스마트 검색' '소셜 네트워크' '웹 브라우저' '삼성 앱스 TV' 등을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스마트 허브'는 스마트TV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한눈에 보기 편하도록 한 화면에 일목요연하게 구성, 사용자가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 스마트TV 앱스토어인 '삼성 앱스 TV'를 통해 현재 전 세계 120여개 국가에서 총 600여개의 스마트TV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게임, 교육, 영화,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콘텐츠가 빠른 속도로 추가되고 있어 고객들이 더욱 풍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철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전무는 "기존 7000, 8000 시리즈에 이어 국민 스마트TV 6000 시리즈와 세계 최대 프리미엄 스마트TV 9500 시리즈까지 가세함에 따라 하반기 스마트TV 판매는 더욱 탄력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 스마트TV 출시 3개월만에 글로벌 200만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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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우 기자 bongo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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