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와 동서식품은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냉장 컵커피의 소비자 대상 온라인 이벤트 '디스커버 더 스타벅스 오리진'의 1차 당첨자를 14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 달 동안 약 3만명이 응모했으며, 이 중 1차 당첨자 총 280명의 명단이 웹사이트에 공개됐다. 1차 당첨자들은 스타벅스 로고가 새겨진 휴대용 피크닉 테이블 및 접이식 우산 그리고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중 하나를 받게 된다.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스타벅스 커피의 본고장 미국 시애틀 여행 기회를 갖는 최종 당첨자 총 20명은 오는 7월 15일에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무료로 시애틀 여행 기회를 갖게 되는 최종 당첨자들은 8월말 경 총 5박 6일 동안 시애틀 명소 및 스타벅스 본사와 1호점 방문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체험 등을 하게 된다.
남은 기간에도 이벤트 응모 방법은 동일하다. 온라인 또는 모바일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한 퀴즈를 풀고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냉장 컵커피를 즐기는 재미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한편, 스타벅스는 전 세계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원두를 사용해 만드는 '디스커버리즈®' 냉장 컵커피를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디스커버 더 스타벅스 오리진 (Discover the Starbucks Origin)' 캠페인을 펼쳤다. 이 캠페인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잡지, 극장 동영상 광고 등의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