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산림전공 대학생 해외연수단 선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녹색사업단, 오는 13일까지 ‘해외산림분야 발전방향’ 에세이 및 학과추천서 접수

산림전공 대학생 해외연수단 선발 지난해 출발한 '인도네시아 산림사업지역 현지연수단'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녹색사업단(단장 조현제)이 ‘미래글로벌 녹색인재 육성프로그램’에 참여할 해외연수생을 뽑는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 산림관련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희망자는 ‘해외산림분야 발전방향’이란 주제의 에세이(수필)를 적어 학과추천공문과 함께 오는 13일까지 녹색사업단에 내면 된다.


뽑힌 사람은 다음달 6박7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보고르 등 조림지와 한국-인도네시아 산림협력사업지를 돌아보고 현지 대학생들과의 교류 등 해외연수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녹색사업단이 주관하는 ‘미래글로벌 녹색인재육성 프로그램’은 올해로 세 번째다.


첫해인 2009년도엔 ‘사막화방지조림사업’을 주제로 중국과 몽골에서 이뤄졌고 지난해는 ‘해외산림자원조성’을 주제로 인도네시아에서 연수를 한 바 있다.


조현제 녹색사업단장은 “사업단과 한국임학회가 공동주관하는 연수는 국내 산림분야 대학생들의 해외산림지 견학으로 기후변화와 해외조림, 열대림 보전에 대한 안목을 넓힐 수 있는 기회”라며 “학생들에게 해외산림사업 비전을 제시, 해외산림전문가로의 성장을 희망 한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녹색사업단홈페지(www.kgpa.or.kr)나 전화(042-603-7328)로 알아보면 된다.




왕성상 기자 wss404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