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웃도어 등산복 부문 브랜드 가치 순위는?<브랜드스탁>

시계아이콘00분 2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올해 4조원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웃도어 시장에서 블랙야크의 브랜드 가치가 급성장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 전문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의 5월 BSTI에 따르면 등산복 부문에서 노스페이스가 859.4점으로 1위를 달리고 있고 코오롱스포츠(807.9점)와 블랙야크(782.1점)가 각각 2, 3위에 올랐다.

아웃도어 등산복 부문 브랜드 가치 순위는?<브랜드스탁>
AD

지난해에는 노스페이스와 코오롱스포츠, K2가 등산복 부문 '빅3'에 올랐으나 최근 블랙야크의 순위가 뛰면서 K2를 제치고 3위에 랭크됐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정통 익스트림 산악 활동 지원을 통한 산악 등반 문화의 대중화와 대국민 이슈화를 끌어내는 데 성공했고 국내 자체 기술을 통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토종 브랜드로서 기술력을 강화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전통적 강자 노스페이스는 1위 브랜드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보다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보급해 시장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둔다는 계획이다.




김혜원 기자 kimhy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