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오전 9시50분 송중초등학교 3학년 4반 교실에서 나비한살이 체험 학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초등학생들의 과학 체험 학습을 위해 함평 나비가 강북구를 찾았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2일 오전 9시50분 송중초등학교 3학년 4반 교실에서 나비한살이 체험 학습을 실시했다.
나비한살이 생태 체험 학습은 학생들을 나비의 일생을 직접 키우고 관찰,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
특히 초등학교 3학년 과학 교과 과정과 연계해 교육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날 학생들은 ‘배추흰나비의 모습을 알아봅시다’를 주제로 교과서 속 나비의 실제 모습을 돋보기, 현미경을 이용해 직접 관찰하고 나비의 구조, 나비가 되는 과정 등을 배웠다.
수업의 마지막은 성충이 된 나비를 자연속으로 날려 보내는 것으로 장식했다.
강북구는 지난 4월 말 전체 초등학교에 나비알, 케일화분, 모기장 등 체험학습을 위한 수업 교구를 지원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학생들이 책에서만 보던 나비의 모습을 직접 관찰하고 배울 수 있어 교육 효과가 클 뿐 아니라 인성계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