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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불가능은 없다”, 나이키 잡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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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불가능은 없다”, 나이키 잡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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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의원 기자] '불가능은 없다.(Impossible is Nothing)'
아디다스가 2012 런던 올림픽을 기회로 영국 시장에서 나이키를 따라 잡겠다고 선언했다.


길 스테야트 아디다스 영국 총괄사장은 29일(현지시간) 기자회견을 갖고, “아디다스는 2012년 최고의 해를 보낼 것”이라면서 “런던올림픽 기간과 종료 후에도 아디다스는 우위를 점할 능력이 있으며 이는 아디다스의 목표”라고 밝혔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이날 전했다.

1928년 암스테르담 하계 올림픽 당시 처음으로 올림픽 무대에 발을 들인 아디다스는 2004년 아테네 올림픽과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공식후원 업체였다.


아디다스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림픽 무대를 적극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아디다스는 43억 파운드(미화 71억 달러) 규모인 영국 스포츠의류신발 시장의 약 15%를 차지하면서 18~19%인 나이키를 바싹 뒤쫓고 있다.


그는 “아디다스는 현재까지 영국 남부보다 북부, 그리고 스코틀랜드에서 점유율이 높았다”면서 “나이키는 언제나 런던에서 우위를 점했다”고 덧붙였다.


런던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아디다스는 이번 올림픽을 계기로 나이키를 따라잡아 명실공히 영국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겠다는 계획이다.


허버트하이너 아디다스 최고경영자(CEO)는 “런던 올림픽을 발판으로 연매출 1억파운드를 벌어들이면 2015년 영국시장에서 나이키를 제칠 수 있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하이너 CEO는 “아디다스는 올림픽 무대를 통해 아디다스가 올림픽 공식 브랜드임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언급했다.


아디다스는 런던올림픽 로고가 새겨진 모든 제품을 본사가 위치한 독일 헤르조게나우라크에서 생산할 계획이다.




이의원 기자 2uw@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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