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로구,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 펼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28일, 29일 한국관광공사 인증 파워블로거 초청,서울성곽, 세종마을, 부암동, 북촌 공방체험, 한옥체험살이, 청계관광특구 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지역 내 다양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28, 29일 인터넷 파워블로거를 초청, 팸투어를 가졌다.


이번에 초청되는 파워블로거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인증한 여행전문 블로거 20명.

이들은 종로구 내 주요 관광자원을 체험한 뒤 팸투어 기간 동안 소감과 사진 등을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게 된다.


28일에는 이상 생가, 보안여관 등 골목골목 역사를 담고 있는 세종마을 탐방을 시작으로 윤동주 시인 생가 언덕과 환기미술관이 있는 부암동 코스를 돌아본 후 청계관광특구 탐방, 서울성곽스탬프 투어(낙산 성곽코스 탐방), 대학로에서 뮤지컬 관람을 하고 북촌 한옥에서 하룻밤을 보내게 된다.

종로구,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 펼쳐 파워 블로거 종로 관광팸투어
AD

이어서 29일에도 북촌 전통공방체험과 북촌 8경, 삼청동 탐방 등 종로에서만 경험해 볼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에는 청운·효자동 등 ‘세종마을’, 청계천을 따라 다양한 상권이 밀집 돼 있는 ‘청계관광특구’ 등 코스를 선정, 홍보함으로써 새로운 관광상품을 개발해 홍보하는 사전답사여행으로서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 의미를 더욱 살리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코스 중 ‘서울성곽 스탬프투어’는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제 10호로 지정된 서울성곽을 주요 거점마다 스탬프를 찍으며 걷는 여행으로 최근 친환경적이고 느림의 미학을 찾는 웰빙 관광코스로 부각되고 있다.


‘한옥홈스테이’는 종로의 한옥에서 머무르며 문화체험을 하는 등 우리 전통의 멋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이색 숙박프로그램이다.


조혜정 관광산업과장은 "이번 행사로 파워블로거들의 종로 소개글이 온라인상에서 검색, 퍼나르기 등을 통해 확산, 입소문을 일으키는 등 종로를 관광도시로 적극 알리는 계기가 돼 관광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종로구 관광산업과(☎731-1184)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