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히트상품]대한생명 "온 가족을 위한 통합보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스마트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

[히트상품]대한생명 "온 가족을 위한 통합보험"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 건 가입으로 온 가족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통합보험이 본인이나 배우자 또는 자녀 명의의 적립형 계약으로 바꿀 수 있는 기능까지 갖춰 한 단계 진화했다.


대한생명이 판매하고 있는 '스마트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은 통합보험으로 보장을 받다가 7년 이후부터 변액유니버셜 기능을 갖춘 적립형 계약으로 상품종류와 보험대상자를 변경할 수 있다.

계약자 본인이나 배우자 또는 자녀 명의의 적립형 계약으로 바꿀 수 있고, 45세 이후에는 연금전환 기능을 통해 은퇴 이후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계약을 전환하면 보장을 받는 보험대상자 변경도 신청할 수 있다.


본인, 배우자, 자녀 중 1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적립형 계약으로 전환 후 피보험자가 사망시 재해로 인한 경우는 계약전환시점에 선택한 기본보험료의 12배, 재해 이외의 원인일 경우 기본보험료의 6배에 해당하는 금액과 계약자 적립금을 보험금으로 지급한다.

특히 실손의료비보장은 병원 치료시, 약관 기준에 의거한 본인부담 의료비의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장하므로 치료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 수도 있다. 이 상품은 보험가입금액 1억원, 20년납을 기준으로 할 때 남자 30세의 월납 보험료는 사망보장형(1종) 가입 시 15만5000원, CI보장형(2종) 가입 시는 15만9000원이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