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 신영증권이 27일 한진해운에 대해 금융위기 이후 경쟁력 높아졌는데, 할인은 더 받고 있다면서 매수를 고려해야 한다는 분석을 내놨다. 비용부담을 적용해 목표주가는 5만3000원에서 5만원으로 소폭 하향조정했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엄경아 신영증권 연구원은 "한진해운 주가가 5개월째 하락 중이어서 글로벌 업체대비 할인율도 높다"면서 "금융위기 이후 운영선대 경쟁력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예전보다 안정적인 이익창출 구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업체대비 큰 폭의 할인을 받을 필요가 없다는 판단이다.
엄 연구원은 "하반기 이후 수급상 운임 반등추세전환 예상돼 최근 조정을 매수 적기로 활용해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운임 반등은 물동량 증가에 후행한다" "최근까지 중국발 컨테이너 운임지수 큰 반등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지만 유럽노선을 제외하고는 반등추세로 반전했다"고 전했다. 그는 또한 "유럽지역의 경우 대형컨테이너 투입에 따른 물량확보 부담에 따라 조정받는 중이지만 업체들의 4월 물동량 동향에 따르면 오히려 유럽노선의 물동량 증가세가 가파르게 나타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가동률이 성수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분석했다.
정재우 기자 jj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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