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도시개발 사업지구 A2블록에 ‘신동백 서해그랑블’ 아파트가 선착순 분양을 실시한다. 총 1053가구 중 1차분인 236가구가 이번에 분양된다. 1차는 지하 2층~지상 22층 5개동 규모이고 전용면적 84~116㎡형(구33평형~구43평형)이다.
동백지구와 인접해 있어 기존상권 및 편의시설, 교육시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동백지구는 남북으로는 경부고속도로, 동서로는 영동고속도로가 지나고 북측으로는 용인~서울간 고속도로와 분당~동백 고속화 도로가 연결된다. 지하철 분당선 연장 및 용인 경전철 개통이 예정돼 있어 서울뿐 아니라 다른 수도권 지역으로의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서해 종합건설은 지난달 경기도 용인시 신동백 `서해그랑블` 아파트를 분양 하면서 용인시 분양가 심의위원회에서 승인받은 가격 보다 20%가량 내렸다. 3.3㎡당 1,250만 원에 승인을 얻었으나 실제 분양가는 3.3㎡당 900만원대에 책정한 것이다.
사업관계자는 “사업지 인근인 동백지구의 기존 아파트 보다 저렴하게 내놔야 팔릴 것 같았다” 며 “가격 인하 전략이 먹히면서 현재 분양 계약률이 순조롭다”고 말했다.
최근 용인을 비롯한 수도권 아파트와는 달리 서해그랑블이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은 저렴한 분양가와 입지 조건인 것으로 분석됐다. 서해그랑블과 인접한 신규 아파트의 분양 가격이 평균 3.3㎡당 1,300만 원인 반면에 서해그랑블은 4년전 분양가격인 3.3㎡당 900만 원대로 선착순 분양을 실시한다.
서해그랑블은 이밖에도 학군, 교통, 편의시설 등 소위 주거시설에 관련한 가장 중요한 쟁점이 될 수 있는 3박자를 두루 갖춘 몇 안되는 아파트 중에 하나로 손꼽히고 있어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발길을 이끌어내고 있다. 금번 선착순 분양 물량은 일부 부적격 당첨세대를 대상을 포함 진행하는 것으로 조기 분양마감이 예상되므로 빠른 방문 및 문의가 필요하다.
문의: 031) 711-0751
<ⓒ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코노믹 리뷰 김경수 기자 ggs0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