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호텔 알뜰·로열 웨딩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본격적인 웨딩 시즌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격조 높은 서비스로 유명한 특급호텔에서의 결혼은 예비 신혼부부들이라면 누구나 바라는 장소로 유명하다.
하지만 적게는 수백만원에서 많으면 억대에 이르는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결혼예식은 신랑신부 당사자뿐만 아니라 양가 가족들에게도 걱정거리다. 그렇다고 일생 한번뿐인 결혼식을 평범하게 할 수도 없는 일.
그렇다면 특급호텔이 준비한 여름 웨딩을 노려보자. 최대 할인율은 10~50%까지 다양하게 제공돼 품목별로 꼼꼼히 살펴보고 진행한다면 경제적인 웨딩을 치를 수 있다. 최신시설과 함께 유명 셰프의 최고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특급 호텔 웨딩이라면 새로운 인생의 출발을 최고의 날로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7~8월에는 다양한 혜택이 '와르르' =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은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에 한해 웨딩 전 메뉴에서 10% 할인 및 와인을 포함한 음료를 50% 할인해주는 '빅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호텔 셰프의 정성이 담긴 테이크 아웃 파티 세트 '라 쁘띠 파티' 10인분과 와인을 선사해 집들이 시 음식을 만들고 치워야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예식을 예약하는 모든 고객께는 금액별 쇼핑 또는 여행 상품권 증정할 계획이며 호텔에서 결혼한 신랑 신부 혹은 하객이 온라인상에 후기를 남길 경우 선별하여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와인 1병을 선사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7~8월 동안 최고급 스페셜 웨딩 메뉴를 일인당 5만8000원인 특별가에 제공하는 써머 웨딩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 기간 동안에는 일주일 내내 특별 혜택이 적용되는 것이 특징. 따라서 예비부부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금요일과 토요일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급 호텔 예식을 누릴 수 있다.
세종호텔은 8월 31일까지 웨딩 이용 고객에 한해 웨딩 메뉴 및 음주류의 가격을 10%~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웨딩 메뉴는 주중(월~금) 15%, 토, 일요일, 공휴일은 1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음주류는 주중(월~금) 40%, 토&일요일, 공휴일은 30%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료 혜택으로 제공되는 '웨딩 패키지'는 결혼식 당일 또는 전날에 투숙이 가능한 객실 무료 숙박권, 결혼 1주년 기념 호텔 뷔페 이용권, 웨딩 케익 제공 및 폐백의상 무료 대여, 공항리무진 이용 시 무료 티켓 제공, 웨딩카 무료 제공, 웨딩 선물권으로 이뤄졌다.
◆숙박은 기본, 공항까지 웨딩카로 모십니다 = 롯데호텔서울은 올 7~8월 웨딩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 웨딩 프리빌리지(Smart Wedding Privilleg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 내 예식을 진행하는 고객에게 음료 10%, 하객 테이블 꽃장식 20% 할인 혜택과 환영 리셉션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하객 인원이 250명 이상일 경우에는 롯데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50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 예식 당일 롯데호텔서울 본관 주니어 스위트룸 1박 무료, 예식 메뉴 무료 시식(4인), 호텔에서 공항까지 웨딩카 서비스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가든호텔은 7,8월 웨딩 비수기를 겨냥해 썸머 웨딩 패키지를 선보인다. 4만원에서 6만원대까지(세금별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되어 있는 웨딩 메뉴를 7~8월 2개월 동안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웨딩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웨딩홀과 폐백실 사용료, 얼음 조각 등의 부대비용과 테이블 꽃장식, 슈페리어룸에서의 1박에, 룸서비스(와인, 치즈)가 무료로 제공되며 에쿠스 리무진으로 공항까지 에스코트 해준다.
메이필드 호텔은 연회장과 웨딩홀의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여름 비수기 실속 있는 웨딩을 원하는 예비신랑신부들에게 적합한 '메이필드 프로포즈 유(Mayfield propose you)'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웨딩 전담 스페셜리스트의 손길을 거친 스페셜 메뉴를 5만원(봉사료 및 세금 별도)에 선보이고, 와인 20%할인, 테이블당 소프트 드링크 4병 무료, 허니문 스위트 룸 1박 무료, 객실 내 와인&까나페 세팅, 공항 샌딩 서비스를 제공한다.
밀레니엄 서울힐튼은 결혼식 하객들을 최대 7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고품격 대형 연회장으로 유럽의 고전적인 아름다움과 품격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 가능하며, 아름다운 꽃장식과 초장식으로 웨딩홀의 고급스러움을 극대화시키며 환상적인 분위기에서 예식이 진행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또 웨딩홀 입구에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리셉션 장소에서도 웨딩의 진행사항을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신부 전용 화장실, 메이크업실을 별도로 마련하는 등 주인공인 신부를 위한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시간까지 내 맘대로 특별한 서비스 = 플라자호텔에서는 올해 일요일 웨딩 고객에 한해 신랑신부가 원하는 시간대에 예식을 진행할 수 있는 특별한 스케쥴 프로모션인 '선데이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는 그 동안 대부분의 예식 시간이 오후 1시, 저녁 5시 등 틀에 박힌 시간대에 진행하는 경우에서 벗어나 자유자재로 시간을 조절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으로,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할 경우에는 하루 종일 연회장을 사용하여 피로연을 즐길 수 있는 셈이다.
또 선데이 웨딩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커플에게는 플라자호텔 셰프가 엄선해 준비한 스페셜 웨스턴 코스 메뉴를 5만7000원에 제공하고 음ㆍ주류 10%할인 혜택이 있다. 그리고 예식 당일에 허니문 객실과 폐백용품을 무료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웨딩카 리무진 서비스도 제공한다.
올 여름에 웨딩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그랜드 힐튼 서울이 선사하는 섬머웨딩 혜택을 놓치지 말자. 그랜드 힐튼 서울 웨딩팀이 6, 7, 8월에 결혼식을 올리는 커플들을 위해 준비한 가장 큰 선물은 '브라이덜 샤워용 객실'이다. 트렌디한 미국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여 한국에도 널리 알려진 브라이덜 샤워 파티를 풍선, 꽃, 양초, 힐튼 초콜릿 박스, 고급 케이크 등으로 꾸며진 넓은 그랜드 스위트에서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다.
그 밖의 섬머웨딩 혜택들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6월 웨딩 고객은 꽃장식 할인과 6인 시식 제공 혜택을 받을 수 있고, 7, 8월 웨딩 고객은 4만9000원의 스페셜 메뉴 선택이 가능하고, 꽃장식, 식대, 음료, 2부 연출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메뉴카드와 폐백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리츠칼튼 서울은 7월, 8월 웨딩을 계약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쿨 썸머 웨딩 이벤트(Cool Summer Wedding Event)'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름다운 예식 장면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는 50만원 상당의 중계 녹화 및 DVD를 무료로 제작해주며 신혼여행에서 찍었던 단 하나뿐인 사진들을 미니 앨범으로 만들어 제공한다. 특히 선착순 10커플에게는 프랑스 명품 테이블 웨어 브랜드 셰프앤소믈리에에서 제공하는 와인잔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이번 이벤트에 참가한 커플에게는 2부 예식 연주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RC웨딩 클럽의 회원으로 등록돼 전 레스토랑 15% 할인, 객실 이용 시 50% 할인, 연회장에서 돌잔치 진행 시 식음료 20% 할인, 특별클래스 초청 프로그램 등 특전을 제공한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