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료 커피머신에 게임기 비치된 대기업사옥 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지난해 9월 23년 만에 전면 리모델링에 들어가 지난 4월 중순 서관 공사가 마무리된 여의도 LG트윈타워가 임직원들이 일할 맛 나는 일터로 재탄생했다.

무료 커피머신에 게임기 비치된 대기업사옥 있다? LG트윈타워 전경(사진 LG전자 블로그 캡처)
AD


친환경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이 전량 설치돼 작업 능률이 한층 향상됐을 뿐만 아니라, 각층 마다 무료 커피머신에 게임기가 비치된 라운지가 꾸려져 바쁜 일상 중에도 한숨 돌리며 재충전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7일 LG전자에 따르면 7개월 간의 리모델링을 마친 트윈타워 서관 전층(35층)에 라운지가 설치, 바쁜 업무 와중에도 커피 한 잔 마시면서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라운지에는 대당 900여만원 커피 머신이 설치돼 임직원들이 원할 때마다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이 커피머신은 모든 커피의 기본이 되는 에스프레소는 물론, 아메리카노, 카페라테 등 다양한 종류의 커피가 제공된다. 또 게임을 하고 IPTV를 시청할 공간도 있어 임직원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35층 전층에 900여만원의 커피머신이 설치돼 총 비용만 3억원이 넘게 들었다"면서 "임직원들의 능률을 향상시키고, 트윈타워를 일하고 싶은 일터로 만드는 데 일조를 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무료 커피머신에 게임기 비치된 대기업사옥 있다? LG트윈타워 라운지(사진 LG전자 블로그 캡처)


이와 함께 서관에는 사내 행사 및 생일 파티 등의 장소로 이용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가 설치됐다. 이 공간에는 전동안마의자가 설치된 피로회복실과 모성모호실(유축실)도 새단장을 했다.


아울러 트윈타워는 기존의 형광등을 친환경·저전력 조명인 발광다이오드(LED)로 교체하고, 변압기·제어기기 등 주요 전기관리 장비와 단열재를 모두 고효율의 에너지절약형 기기로 바꾸는 등 친환경 대표 건물로 재탄생했다.


회사 관계자는 "해가 지고 일을 할 때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눈의 피로 등 건강문제"라면서 "LED 조명은 빛이 밝으면서도 눈에 피로하지 않고 유해물질이 나오지 않아 임직원들의 건강을 챙기는데 한 몫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료 커피머신에 게임기 비치된 대기업사옥 있다? LG트윈타워 카페테리아(사진 LG전자 블로그 캡처)




김진우 기자 bongo7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