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부동산전문포털 부동산114(www.r114.co.kr)가 26일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는 지하철역과 버스 정류장, 학교와 각종 편의시설의 위치와 거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 서비스를 보강한 것이 특징이다. 집에서 지하철역까지의 거리를 계산해 볼 수 있고 상권정보를 비롯해 재개발지역 정보도 지도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부동산114가 지난 12년간 축적해 온 다양한 부동산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아파트가격지수, 월세지수, 오피스텔 수익률 등 다양한 부동산 지수도 공개했다.
이밖에 클릭 한 번이면 원하는 지역, 원하는 종류의 매물과 시세 정보를 볼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부동산114는 상반기에 진행될 2차 홈페이지 개편에서 지도 중심의 분양정보 서비스와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서비스를 강화하고 부동산전문포털로서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부동산114는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다음달 1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편된 홈페이지를 방문해 버그나 오타를 찾아서 신고하거나 부동산114 트위터를 팔로잉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20만원권 백화점상품권과 케익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