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은 추천 받은 블로그는 '미디어 몽구'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은 블로그에 올라온 글들을 모아 볼 수 있는 메타블로그 서비스 '다음 뷰(View)'가 사용자 추천 수 총 1억 회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다음 뷰(v.daum.net)는 인터넷 사용자 누구나 다양한 글과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대표적인 오픈 플랫폼 서비스로, 추천버튼 '뷰온(view on)'을 통해 서로 좋은 글을 추천하고 공유할 수 있다.
다음은 '뷰온' 추천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이후 약 4년 만에 총 추천 수 1억 회를 돌파했으며, '다음 뷰'를 통해 하루 평균 20만 회의 추천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다음 뷰에는 27만여 명의 'view 블로거'가 하루 약 3만 개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으며 라이프, 시사, 문화, 연예, IT, 과학, 스포츠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콘텐츠가 등록되고 있다.
한편 다음은 이번 '다음 뷰' 추천수 1억 돌파를 기념해 그동안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글을 공개했다. 역대 가장 받은 추천을 받은 블로그는 '미디어몽구(mongu.net)'로, '노무현 전 대통령 향한 김제동 어록 탄생(v.daum.net/link/3286837)'이라는 포스트가 총 4만5821회의 추천을 기록했다.
다음 오픈플랫폼팀 오은주 팀장은 "뷰 추천은 좋은 글에 대한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의사표현으로, 적극적인 추천과 참여가 이뤄졌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음 뷰는 SNS상에서 공유되는 좋은 콘텐츠를 분석한 서비스를 추가로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