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봄날의 외출…잇 아이템(it item)! 바로 그게 필요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완연한 봄이다. 만개한 봄꽃과 화창한 날씨에 사람들의 발걸음에는 활기가 넘치고 옷차림도 부쩍 가벼워졌다. 특히 이번 주부터는 전국적으로 벚꽃 축제가 본격적으로 개최돼 나들이를 떠나는 가족, 연인들의 행렬이 줄을 이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매년 봄이면 중국에서 불어오는 불청객 황사로 인해 몸과 마음이 피로해지기 십상이다. 황사 먼지는 피부를 평소보다 더욱 지치게 하며 몸 속에는 유해물질을 쌓이게 한다. 특히 최근에는 일본의 방사능 유출과 관련해 '방사능 비'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전문가들은 황사철 건강을 지키는 기본적인 방법으로 외출 시 안경이나 마스크, 모자 등을 착용해 황사에 노출되는 면을 최대한 줄일 것을 권한다.


그러나 불가피하게 외출을 해야 할 때는 집에 돌아오는 즉시 꼼꼼한 클렌징으로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말끔히 닦아내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하며, 칙칙해진 피부를 관리하는 것도 필수이다. 또한 몸 속 유해 물질을 배출하는 디톡스 케어를 통해서도 황사철에도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이처럼 건강이 염려된다고 따사로운 봄기운을 만끽하지 않을 수는 없는 일.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건강에 대한 염려를 막아주는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이거나 봄 나들이를 위한 최적의 '잇(it)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