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SK카드, 스마트폰 대한항공 앱에서 실시간 예약 및 항공권할인
$pos="L";$title="";$txt="";$size="313,484,0";$no="2011040408360734744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하나SK카드는 대한항공과 제휴, 국내 최초로 대한항공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모바일카드로 항공권 결제가 가능하도록 구현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대한항공 앱과 하나SK 모바일카드로 실시간 항공권 예약, 결제, 탑승수속까지 가능하게 됐다.
특히 모바일 항공권 구매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미리 다운받은 모바일카드를 이용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단히 결제하므로, 일일이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불편과 신용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하나SK카드는 이번 '모바일 항공권 구매 서비스' 오픈에 맞춰 이달 30일까지 하나SK카드로 대한항공 앱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하면 3% 청구할인(최대 2만원 한도) 이벤트를 제공한다. 대한항공에서 제공하는 할인과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이번 제휴를 추진한 김웅기 하나SK카드 신사업추진본부장은 "대한항공 앱과 모바일 쇼핑몰 등을 시작으로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 고객에 체험할 수 있는 혜택과 범용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김은별 기자 silversta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은별 기자 silversta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