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TX OSV, 해양작업지원선 추가 수주

시계아이콘00분 2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STX OSV, 해양작업지원선 추가 수주 STX OSV가 건조하는 해양작업지원선(PSV)
AD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STX유럽의 특수선 부문 자회사인 STX OSV가 해양작업지원선(PSV) 1척을 추가 수주했다.

STX OSV는 한 선주사로부터 해양작업지원선의 설계 및 건조 계약을 수주했다고 31일 밝혔다.


앞서 지난 27일 노르웨이 선사인 노르시 그룹으로부터 해양작업지원선(PSV) 1척을 수주한 뒤 4일 만에 추가 수주한 것이다.

이번에 건조하는 선박은 STX OSV 디자인에서 개발한 ‘PSV 09’을 적용할 예정이며 상체(hull) 부분은 루마니아 조선소에서 건조한 뒤 노르웨이 브랏바그(Brattvaag) 조선소에서 완성해 오는 2012년에 인도될 예정이다.


해양작업지원선은 해양플랜트의 시추작업에 필요한 각종 연료 및 상주하는 직원들이 섭취할 식음료, 시추에 필요한 기자재 및 작업인력 등을 바다에서 석유를 시추하는 플랫폼에 운송하는 선박으로 최근 심해 자원개발 프로젝트가 활기를 띄며 해양플랜트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선종이다.


특히 PSV 09 디자인은 항해성능이 뛰어나고 연료소비효율이 높아 해양작업지원선 시장을 선도하는 친환경 선형으로 각광받고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