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txt="";$size="550,397,0";$no="2011033113245350009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메이플스토리'가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한다.
㈜넥슨(대표 서민)은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점프(JUMP)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3월부터 5월까지 캐릭터 직업 개편을 중심으로 실시한다. ‘역습의 칼날’을 부제로 하는 첫 업데이트를 통해 대대적인 전사 직업 개편과 신규지역 ‘몬스터 파크’ 추가, 새로운 라이딩 스킬 등을 공개했다.
모험가 전사의 공통 스킬도 추가로 개편한다. 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소울마스터 등의 포지셔닝을 강화하는 등 전사의 주요 스킬을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이 더욱 강하고 화려한 전사를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다른 직업 캐릭터에 대한 업데이트도 지속할 예정이다..
이어 '몬스터 파크'에서 파티플레이를 하는 유저들에게 경험치를 제공한다. 몬스터를 사냥해서 얻는 ‘몬스터 파크 기념주화’를 NPC(Non Player Character)에게 가져가면 특별 아이템을 제공하는 등 이용자들의 효율적인 사냥을 도울 계획이다.
또 대륙을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신규 라이딩 스킬을 추가하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하는 ‘트레져 몬스터’를 사냥할 경우 ‘신비의 마스터리북’, 각종 ‘고급 주문서’, ‘성향 아이템’ 등 주요 아이템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실장은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유저분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큰 만족감을 드리고자 대대적인 점프(JUMP)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전사 캐릭터를 시작으로 다른 직업들에 대해서도 대대적인 개편과 새로운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니 꾸준한 기대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