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박건욱 기자]그룹 동방신기의 리패키지 타이틀곡 '이것만은 알고가'의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공개된다.
최근 '이것만은 알고가'로 후속 활동에 나선 동방신기는 21일 낮 12시 동방신기 공식홈페이지와 유튜브 SM채널, 포털사이트 네이버 등에 드라마 타이즈 형식으로 제작된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지난 16일 선보인 '이것만은 알고가' 뮤직비디오 스토리의 풀버전으로, 동방신기가 2년 3개월 만에 새 앨범으로 컴백한 만큼 팬들에게 보다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팬서비스 차원에서 제작됐다.
특히 조수현 감독이 연출을 맡은 이번 뮤직비디오는 16분 분량으로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 최강창민 그리고 배우 아라와 최종윤이 출연하며, 영화 같은 스케일과 영상미, 스펙터클한 액션이 어우러져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동방신기 새 앨범 수록곡 '왜(Keep Your Head Down)', '믿기 싫은 이야기', '이것만은 알고가' 등 3곡이 삽입됐으며, 영화 '쉬리', '태극기 휘날리며', 드라마 '아이리스' 등의 OST를 만든 이동준 음악감독과 드라마 '아테나' 사운드 디자인팀이 음악 작업에 참여,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스포츠투데이 박건욱 기자 kun1112@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