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최근 2~3년 새 패션·의류업계에서 남성복 시장이 여성복 시장 규모보다 더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펴낸 '섬유패션산업동향' 간행물에 따르면 2008년 하반기 의류시장(12조4378억원 규모)에서 남성시장이 차지하는 비율이 53%로 여성시장(47%)보다 6% 많았다.
이런 추세는 이후에도 이어져 의류시장에서 남성시장의 비율은 2009년 상반기(52.8%), 2009년 하반기(53%), 2010년 상반기(53.7%)에도 꾸준히 50% 이상을 기록했다.
가방, 신발을 포함하는 패션시장에서 남·여성시장의 격차는 의류시장보다 크지 않았지만 역시 남성시장의 비중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시장의 성별 구성비(남:녀)는 2008년 하반기(51.6% : 48.4%), 2009년 상반기(50.3% : 49.7%), 2009년 하반기(51.8% : 48.2%), 2010년 상반기(51.3% : 48.7%) 등 모든 분기에서 남성시장의 비율이 2~3% 포인트 높았다.
남성시장이 크게 성장한 것은 패션의류시장을 주도하는 10~55세의 남성인구가 여성인구보다 더 많은 상태에서 최근 '멋 추구'를 향한 남성들의 욕구가 커졌기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올해도 경기 호조와 구매 소비자 증가로 남성복 시장은 전년 대비 6.4%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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