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대상㈜ 건강사업본부 대상웰라이프는 중년 여성만을 위한 클로렐라 제품 '클로렐라 아이테르너스'를 9일 출시했다.
제품명 '아이테르너스'는 영원한 젊음을 의미하며 중년 여성의 건강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고자 개발된 제품이다. 항산화 작용, 피부건강 기능을 식약청으로부터 인정받은 대상 클로렐라에 중년 여성의 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을 함유했다.
식물성 소재인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은 생리활성이 강한 소포리코사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으며 인체 실험결과 식약청으로부터 갱년기 증상 개선효과를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세포와 혈액 생산에 도움을 주는 엽산,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이 함유돼 있으며 부원료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유지에 도움을 주는 레드와인농축분말, 갱년기 장애에 효과가 있는 석류농축분말, 미네랄이 풍부한 해조칼슘 등이 첨가됐다.
최창우 대상웰라이프 팀장은 "중년 여성은 주로 건강유지, 항산화 작용과 피부건강, 갱년기 증상 완화를 목적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한다"며 "클로렐라 아이테르너스는 클로렐라의 기능과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의 기능이 합쳐져 중년여성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