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성의 날·화이트데이·봄밤…호텔가 '여심 마케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분

여성의 날·화이트데이·봄밤…호텔가 '여심 마케팅'
AD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최근 여성의 사회 진출이 크게 늘면서 '여심(女心)'이 기업 마케팅의 주요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호텔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국내 주요 호텔들은 여성의 날(3월 8일), 화이트데이(3월 14일) 등 각종 여성관련 기념일을 앞두고 할인 및 무료 혜택행사를 진행한다. 구매 주체인 동시에 남편과 자녀 등 가족을 대신해 '구매대리자', '구매결정자'의 역할을 겸하는 여성을 제대로 섬기지 않고는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는 판단에서다.


여성의 날·화이트데이·봄밤…호텔가 '여심 마케팅'

◆'여자'라면 반값ㆍ공짜에 선물까지 = 롯데호텔은 특급호텔 최초로 소공동 롯데호텔서울에 여성전용층을 마련해서 여성고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도모하는 등 활발한 여심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롯데호텔은 오는 3월 8일 여성의 날을 맞아 온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여성특별 메뉴를 판매하고 선물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리뉴얼 이전 오픈한 롯데호텔서울의 뷔페레스토랑 라세느는 이를 기념해 2월 28일부터 4월 25일까지 두 달간 매주 월요일에 런치뷔페를 이용하는 여성고객에게 뷔페요금을 50% 할인해 주는 '레이디스 데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여성고객은 매주 월요일 뷔페 런치타임을 50% 할인된 3만3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미 인근 여성주민 및 회사원들 사이에서 벌써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또 롯데호텔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바 '페닌슐라'에서는 '여성의 날'을 맞아 다음달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여성고객 모두에게 이용금액의 20% 할인혜택과 미모사 꽃을 제공한다. 아울러 기간 중 여성고객을 위한 특별 코스메뉴를 구성해 판매하고 여성고객만을 위한 특별 테이블 장식을 꾸밀 예정이다.


여성의 날·화이트데이·봄밤…호텔가 '여심 마케팅'

플라자호텔의 올 데이 다이닝 세븐스퀘어에서는 매주 화요일마다 여성고객 4명 이상 방문 시 여성들에게 명품 화장품을 선물로 제공하는 '레이디스 데이 이벤트'를 3월부터 4월까지 두 달 동안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여성 고객 4명 이상 뷔페를 이용할 경우 3월에는 프랑스 명품브랜드인 겔랑의 정품 립글로스(3만6000원 상당)를, 4월에는 겔랑의 임페리얼 트라이얼 키트(14만원 상당)를 선물로 제공한다. 경품 증정은 점심ㆍ저녁 모두 해당된다. 단, 선물을 받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출력해 제출해야 하며,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리츠칼튼 서울의 더 가든 레스토랑에서는 오는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매주 월, 화요일 저녁 6시부터 9시 사이에 세트 메뉴를 주문한 여성 고객에게 리츠칼튼 바텐더가 직접 만든 스페셜 칵테일 1잔을 제공한다.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의 뉴욕스타일의 라운지바 '조이'에서는 3월 말까지 매주 금요일을 '레이디스 데이'로 정해 여성고객들은 입장료 2만원으로 칵테일과 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 안주 주문 시에는 미니 케이크도 무료로 증정한다. 이 외에도 병 단위로 주문하는 생일자 여성고객에게는 샴페인 1병과 스페셜 케이크도 선물로 증정한다.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제이제이 마호니스는 멤버쉽을 가입한 여성고객에게 제이제이 마호니스, 헬리콘 등 엔터테인먼트 업장과 객실 이용 시 10~30%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시즌마다 열리는 제이제이의 테마 파티 입장료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일요일에서 수요일 사이 제이제이 마호니스에서 생일파티 또는 기념일 파티를 가질 경우, 축하 케이크를 무료로 제공하고 TV 모니터를 통해 축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여성의 날·화이트데이·봄밤…호텔가 '여심 마케팅'

◆연인과의 '로맨틱 하루'를 꿈꾼다면 = 시원한 파도소리 속에서 천혜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제주신라호텔에서는 3월 10일부터 3월 15일까지 로맨틱 화이트 데이 '신승훈 콘서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 안에는 제주 국제 컨벤션센터 탐라홀에서 3월 12일,13일 양일간 펼쳐지는 신승훈 콘서트 티켓(R석) 두 장과 와인 1병, 그리고 화이트데이 기념 케이크로 구성된 파티팩이 포함돼 있다. 또 숨비 스파 & 자쿠지, 프라이빗 비치 하우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3박 이상 투숙시 3만원 4박 이상 투숙시 4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3월 말까지 캠핑 & 바비큐존을 이용하면 매일 추첨을 통해 1등 제주신라 숙박권(1명), 2등 와인(2명), 3등 바스 타월(5명)을 증정한다. 가격은 35만원부터 45만8000원까지(세금 봉사료 별도. 2인 조식 포함).


부티크 비즈니스 호텔로 재 개관한 플라자호텔은 화이트데이 패키지 '스위트 러브'를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동안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특별한 화이트 데이 이벤트를 준비하길 원하는 연인을 위해 도심에서 로맨틱한 하루를 만끽할 수 있도록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객실 1박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화이트 패키지는 혜택에 따라서 총 2가지로 나뉜다. 연인을 위한 선물을 미처 준비하지 못했다면 딜럭스룸 1박에 지스텀 러브플라워, 에릭케제르 러브초콜릿으로 구성돼 있는 패키지를 추천한다. 가격은 25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 또 다른 구성으로는 객실에서 단 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프리미어 스위트룸 1박에 2인 디너코스를 룸서비스로 제공하며, 에릭케제르 러브초콜릿을 제공한다. 가격은 29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


롯데호텔서울과 롯데호텔월드에서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깊은 향의 와인과 달콤한 초콜릿과 함께 로맨틱하게 꾸며진 객실에서 연인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위트 드림' 패키지를 3월 11일부터 14일까지 판매한다. 가격은 35만원부터 38만원까지(세금 및 봉사료 별도). 객실 1박을 비롯해 조식 및 다양한 식음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클럽라운지 2인 이용', 객실 내 풍선 장식, 로얄 네이처마스크&버블배스 세트, 디럭스 과일과 초콜릿, 와인 룸서비스 , 호텔 내 베이커리 '데리카한스 케이크 교환권 1매' 등이 모두 포함된다.


여성의 날·화이트데이·봄밤…호텔가 '여심 마케팅'

세종호텔은 3월 12일부터 16일까지 객실 타입별로 2가지 종류의 '온리 유(Only U) 패키지'를 선보인다. 온리 유(Only U) 스위트는 넓고 여유로운 스위트룸 1박과 함께 뷔페식 조식이 제공되며, 미니 하트 케익 또는 와인과 어울리는 초콜릿과 쿠키, 둘만의 사진을 와인라벨지에 작업한 포토와인 1병을 객실 내에 제공한다. 추가 혜택으로 여유로운 아침을 맞이 할 수 있도록 체크아웃 시간을 14시까지 연장해 주며, 객실 내 '한스킨' 콜라겐 마스크팩 2매도 준비된다. 가격은 2인 기준으로 22만8000원이다.


온리 유(Only U) 디럭스는 객실타입만 디럭스 객실로 제공되며, 나머지 혜택은 동일하다. 가격은 17만5000원. 세금 및 봉사료 별도. 선택사항으로 둘만의 특별한 공간으로 꾸미고 싶은 커플에게 풍선과 꽃, 향기등으로 미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객실을 장식 해 준다. 추가비용은 7만원이며, 최소 3일전에 예약해야 한다.


여성의 날·화이트데이·봄밤…호텔가 '여심 마케팅'

서울팔래스호텔은 사랑하는 사람과 생애 가장 로맨틱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러브 러브' 패키지를 선보인다. 최근 리뉴얼한 이그제큐티브 더블룸에 꽃과 풍선 장식으로 사랑스럽게 연출돼 있으며, 달콤한 샴페인과 초콜릿이 제공되어 사랑하는 사람과 로맨틱한 시간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의 2인 조식과 해피아워 등 항시 이용이 가능하다. 기간은 3월 11일부터 14일까지이며, 가격은 19만5000원부터.


여성의 날·화이트데이·봄밤…호텔가 '여심 마케팅'

홍은동에 위치한 그랜드 힐튼 서울은 3월 14일까지 키스미와 허그미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 키스미 패키지는 디럭스룸 1박, 와인과 초콜릿&치즈, DHC 밸런싱 로션 정품 세트 등이 포함된다. 허그미 패키지에는 이그제큐티브룸 1박과 EFL 무료 이용(2인 조식 및 해피 아워), 룸 서비스 10만원 이용권, 사우나 무료 이용, 와인과 초콜릿&치즈, DHC 밸런싱 로션 정품 세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아로마 등 마사지 40분 코스로 구성된 라 끄리닉 드 파리의 '초콜릿 패키지'를 특별한 가격 10만원에, 아디엘의 '로맨틱 데코레이션(객실 내 펄 풍선 장식 또는 미니 부케 중 선택)'을 7만원에 추가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6만원부터. 세금 및 봉사료 별도.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