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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메가 오르골 광고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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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427대가 만든 사운드, 광고 배경음으로 사용

현대차 메가 오르골 광고 '눈길' 현대자동차가 최근 TV를 통해 선보인 새로운 기업 광고. 혁신적인 기법이 만들어낸 화려한 영상과 창의적인 음향 구성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은 427대의 쏘나타가 현대차의 새 브랜드 슬로건을 연출하고 있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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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자동차가 최근 TV를 통해 선보인 새로운 기업 광고가 화려한 영상과 창의적인 음향 구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달 1일부터 방영되고 있는 현대차의 새 기업 광고 ‘메가 오르골’ 편은 전문 스턴트 드라이버가 탑승한 427대의 쏘나타가 주행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새로운 생각, 새로운 가능성)’를 표현했다.

차체 윗부분에 돌출물을 설치한 쏘나타가 ‘HYUNDAI(현대)’ 모양의 대형을 유지한 채 87m 길이의 초대형 터널 가설물을 통과하며 만들어진 사운드를 광고의 배경음으로 사용하는 획기적인 방식을 적용했다.

이는 작은 상자 안에서 원통 위의 수많은 돌기들이 금속판을 튕기면서 소리를 내는 악기인 오르골이 아이디어의 시발점이 됐다. 현대차만의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이 거대한 악기는 ‘메가 오르골’로 명명됐다.


특히 현대차의 디자인 조형미학 '플루이딕 스컬프쳐(Fluidic Sculpture)'가 최초로 적용된 차량인 쏘나타의 강렬하고 역동적인 디자인과 ‘메가 오르골’이 만들어내는 웅장한 선율이 잘 어우러지며 멋진 영상을 표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광고 전반에 나타난 혁신성과 참신함은 창조적인 사고로 고객에게 언제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는 현대차만의 브랜드 슬로건을 잘 표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차는 현재 진행 중인 첫 번째 기업 광고 ‘메가 오르골’ 편을 전세계 25개 국가에 방영하고 있다. 이어 새로운 상상력를 통해 브랜드 슬로건을 창조적으로 재해석한 기업 광고 2편을 방영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에 어울리는 창의적인 광고를 통해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가치를 실현코자 하는 현대차의 다짐을 널리 알리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공개와 함께 신차 벨로스터 사전계약 돌입을 비롯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직접 시승차를 갖고 방문하는 ‘365일 찾아가는 시승서비스’, 고객이 정비업체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차량 수리를 받을 수 있는 ‘홈투홈 서비스’ 등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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