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아차 GDI엔진 단 'K7'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더 프레스티지 K7 선보여..성능은 높이면서 연비는 줄여

기아차 GDI엔진 단 'K7' 출시 기아자동차가 14일부터 고성능 GDI 엔진을 탑재하고 스타일과 편의사양을 한층 강화한 ‘더 프레스티지 K7’의 본격 시판에 나선다.
AD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기아자동차는 고성능 GDI 엔진을 탑재하고 스타일과 편의사양을 한층 강화한 ‘더 프레스티지(The Prestige) K7’을 14일부터 본격 판매한다.


‘더 프레스티지 K7’은 가솔린 직분사 엔진인 쎄타II 2.4 GDI엔진과 람다II 3.0 GDI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은 각각 201ps, 270ps, 최대토크는 25.5kg·m, 31.6kg·m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연비는 동급 최고 수준인 리터당 12.8km와 11.6km에 달한다.

이 차에 장착된 GDI 엔진은 연료를 인젝터를 통해 실린더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의 최첨단 엔진으로 고성능·저공해·저연비를 동시에 만족시켰으며, 이에 맞춰 새롭게 세팅된 6단 자동 변속기는 부드러운 변속감과 정숙성을 제공한다.


내·외관 스타일과 각종 편의사양들도 대거 향상됐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블랙 메쉬 타입을 적용해 더욱 강인한 전면부 스타일을 연출하며 후면 턴 시그널 램프에 동급 최초로 LED 방식을 적용했다.

인테리어는 센터페시아와 스티어링 휠, 변속기 손잡이 등에 기존 블랙 하이그로시 타입을 차분하고 은은한 느낌의 블랙 우드그레인으로 변경해 적용했으며, 실내 주요 가니쉬 부위와 스위치 노브 등에 벨루어 도금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했다.

또 각종 스위치를 재배치했으며 대형 실내등의 컬러를 기존 화이트&블루에서 화이트&레드 컬러로 변경했다.


이외에도 ▲운전자의 상반신을 마사지해 주는 운전석 다이나믹시트를 비롯해 ▲엔진, 변속기, 에어컨 등을 최적의 모드로 제어해 연비를 향상시켜 주는 액티브 에코(Active ECO) 시스템 ▲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휠(MDPS)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급제동 경보 시스템 등이 장착됐다.


특히 주행 노면이 미끄러워 정상적 주행이 어렵거나 급가속 등에 의한 차량 불안정시 차체 자세 제어 장치(VDC)와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MDPS)이 제동 및 조향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어해 차량의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시켜주는 VSM(Vehicle Stability Management ; 차세대 VDC)’을 기본 적용했다.


기아차는 전국 단위의 대대적인 시승행사를 개최하는 한편, 준대형차 구매층을 타깃으로 한 고품격 골프마케팅을 펼치는 등 다양한 판촉 이벤트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더 프레스티지 K7’의 가격은 ▲2.4 GDI가 2980만~3180만원 ▲3.0 GDI 모델이 3390만~3870만원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