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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휴 기간 각종 민원상담은 '국번 없이 ☎110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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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성 교통상황·긴급 의료서비스·연휴 무료공연도 안내


[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설 연휴기간 갑자기 몸이 아프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귀성 교통상황을 알고 싶을 경우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10번'을 이용하자.

국민권익위원회는 정부 민원을 상담·안내하는 정부대표전화 110번이 설 연휴(2월2일~4일)에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ARS가 아닌 전문상담사가 직접 상담하는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는 설 연휴에도 진료가 가능한 병원이나 약국 안내, 대중교통 연장운행 정보 등 생활 민원 안내를 비롯해, 장애인이나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민원 상담도 가능하다.

특히 예년에 비해 설 연휴 기간이 길어진 올해에는 무료 문화 행사나 가족단위 나들이 정보, 긴급 의료 서비스 안내 등 실질적인 도움이 가능하도록 맞춤형 설 연휴 상담서비스를 강화했다.


또 고속도로나 국도의 교통상황, 지역별 날씨 정보 등 귀성객들에게 필요한 실시간 정보 안내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최근 110콜센터로 꾸준히 접수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 서민금융, 노인일자리 안내 등 정부의 사회안전망 확대 방안뿐만 아니라 연말정산에 대한 자세한 문의도 연휴 내내 상담 받을 수 있다.


모든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업무를 종합적으로 상담·안내하는 정부대표전화 110번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상담은 물론, 청각·언어 장애인들을 위한 수화상담(국번없이 110, 씨토크 영상전화 서비스 이용)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110 홈페이지(www.110.go.kr)나 스마트110(m.110.go.kr)에서도 예약상담 및 문자상담이 가능하다. 연휴중 상담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며 토요일은 오전 9시에서 오후 1시까지다.




황상욱 기자 ooc@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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