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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1급 넘어 국내 호텔 중 최고가 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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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이제 특1급으로 승격했으니 앞으로는 국내 특1급 호텔 중 최고가 되기 위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김광욱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대표는 18일 호텔 내 프로방스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은 포부를 밝히며 "고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로 다가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은 지난해 11월 중순 한국호텔업협회가 실시한 등급 심사를 통과해 같은 달 26일자로 특1급 호텔 공식 인증을 받았다. 서울 시내 호텔 가운데 19번째 특1급호텔 편입이다.


김 대표는 "국가에 격이 있듯이 호텔에도 격이 있다"면서 "이번 특1급 호텔 승격으로 호텔 직원들이 자부심이 높아진 것은 물론, 앞으로의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더욱 추진력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이 호텔의 경우 특1급 호텔에 근접한 시설 및 서비스를 갖추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특2급 호텔로 머물러 있어 해외 비즈니스에서 가격을 낮춰야 하는 등 많은 제약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김 대표는 사회 첫 입문을 호텔신라에서 시작해 지금까지 조선호텔, 플라자호텔 등 국내 유수의 특1급 호텔들을 거쳐온 정통 '호텔맨'이다. 특히 지난 2009년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으로 자리를 옮길 당시 가장 먼저 목표로 삼았던 것이 바로 특1급 호텔로의 승격이었다. 이후 그는 대연회장, 뷔페레스토랑, 헬스클럽 등 주요 시설들을 전면 개보수했고 올해는 하반기부터 객실 리뉴얼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 같은 노력을 통해 목표를 이룬 김 대표는 더 큰 목표를 향해 매진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특1급을 넘어 국내 호텔 중 최고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것.


그는 "이제 19번째로 특1급에 입문했으니 현재는 특1급 호텔 중 꼴찌"라며 "이를 넘어 특1급 중에서도 상위 클래스에 오르고 더 나아가 최고를 향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 같은 각오를 단 한 마디로 표현했다. 바로 'No Satisfaction, No Pay'이다.


그는 이를 "고객이 만족하지 않으면 돈을 받지 않겠다는 각오"라고 표현하면서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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