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건강하고 날씬하게' 새해 다이어트 결심 지켜요

시계아이콘02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신묘년 새해도 어느덧 2주가 지나고 있다. 1월 중순은 굳게 다졌던 새해 결심이 1달도 채 지나기 전에 흐트러지지 않도록 다잡아 보기 좋은 시기다.


최근 한 온라인몰이 네티즌 16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중 31%가 새해 계획으로 ‘다이어트와 건강’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어트와 건강 지키기 모두 단기간에 달성하기 어려운 계획인 만큼,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쉬운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은 방법. 외식을 하더라도 건강을 지키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고영양 메뉴와 저칼로리 메뉴를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


'건강하고 날씬하게' 새해 다이어트 결심 지켜요
AD

◆신선한 재료가 가득한 저칼로리 멕시칸 푸드! 타코벨 라이트 타코

신선하고 다양한 멕시칸 스타일의 메뉴로 인기를 얻고 있는 타코벨(㈜ M2G 대표이사 신상용, www.tacobellkorea.com)은 필수 영양소를 충분하게 섭취하면서 신선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라이트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타코벨의 라이트 메뉴는 담백하게 구운 토르티야에 양파 등의 신선한 야채와 토마토 그리고 그릴 치킨 혹은 그릴 스테이크를 함께 조리한 것으로, 단백질·탄수화물·비타민 등 주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메뉴다.


특히 이 메뉴는 밥 한공기(300kcal)보다 낮은 200kcal 에 제공되어 새해 다이어트 결심을 지켜줄 수 있는 스마트한 메뉴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 밖에도 수분함량이 높은 양상추 등 각종 야채와 신선한 토마토, 체다치즈 그리고 불면증 극복에 좋은 강낭콩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피에스타 타코 샐러드 베지테리안’은 크리스피 토르티야까지 버릴 것이 없는 알찬 샐러드 메뉴다.


신선한 야채 위주의 다이어트 메뉴를 찾는 여성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며 이 샐러드에 올려지는 사워크림은 특유의 신맛이 나면서도 입안이 깔끔해져 다이어트에 지친 입맛을 돋워준다. 특히 강낭콩, 멕시칸 라이스까지 함께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시 허기지기 쉬운데 든든한 한끼 식사로도 충분하다.


'건강하고 날씬하게' 새해 다이어트 결심 지켜요

◆저칼로리 식빵과 튀기지 않고 구운 크로켓, 브레댄코 다이어트 메뉴


자연주의 베이커리 전문점 브레댄코는 빵을 좋아하는 여성 고객들을 위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식빵과 크로켓을 선보이고 있다.


버터, 계란, 설탕을 빼고 만든 ‘슬림굿식빵’은 빵 자체의 칼로리가 낮아 토스트뿐만 아니라 과일이나 닭가슴살 등과 같은 다른 여러가지 재료를 곁들여 먹기에도 부담이 없다.
또 튀기지 않고 구워 고소하고 담백하면서도 내용물은 푸짐한 크로켓 4종을 선보여 다이어트를 결심한 소비자들이 포만감은 느끼면서도 칼로리 걱정을 덜어낼 수 있는 메뉴다.


특히 부드럽게 익은 감자와 베이컨이 들어 있는 ‘구운크로켓감자’는 일반 크로켓과 달리 기름기가 거의 없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일본 카레로 맛을 내 더욱 담백하고 향긋한 ‘구운크로켓카레’, 푸짐한 야채가 푸짐하게 들어간 ‘구운크로켓야채’, 매운 닭고기살이 감칠맛을 내는 ‘구운크로켓핫치킨’ 등을 판매하고 있다.


◆고단백 저칼로리 크랩과 랍스터로 다이어트와 건강까지, 씨푸드 오션 스노우 크랩 랍스터 플래터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으로 손꼽히는 크랩은 필수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칼로리와 지방이 낮아 다이어트 걱정을 덜어준다. 랍스터 또한 칼로리와 콜레스테롤은 낮으면서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해 건강 스테미너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씨푸드 오션은 겨울 신메뉴로 고영양 해산물 크랩과 랍스터로 구성된 ‘스노우 크랩 랍스터 플래터’를 선보이고 있다.


이 메뉴는 갈릭버터를 발라 오븐에 구워 바다향 가득한 스노우크랩과 그릴에서 굽고 오븐에서 한 번 더 구워 깊은 풍미를 더하면서 담백하게 맛볼 수 있는 랍스터 테일 그리고 싱싱한 전복과 가리비가 어우러져 다채로운 바다의 맛과 향을 낸다.


'건강하고 날씬하게' 새해 다이어트 결심 지켜요 랍스터 링귀니

◆저칼로리 제철 해산물 메뉴로 영양과 활력까지 UP!, 파머스 베니건스 겨울 한정메뉴


파머스 베니건스는 추운 겨울 입맛을 잃기 쉬운 소비자들이 제철 메뉴로 건강에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고영양·고단백·저칼로리의 겨울철 해산물 재료인 석화·랍스터·게살 등을 활용한 한정 메뉴를 내놓았다.


에피타이저 ‘프레쉬 오이스터 플래터’는 바다의 영양으로 불리는 석화 요리로, 통영에서 공수해온 석화에 라임을 섞은 유자소스가 곁들여져 향긋한 굴 맛을 더욱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갈릭 오일에 구운 랍스타와 조리된 링귀니 면이 어우러진 ‘랍스터 링귀니’는 큼지막한 랍스타가 통째로 얹혀져 있어 보는 것만으로도 식감을 자극한다.


또한 서해안 꽃게가 듬뿍 들어가 있는 ‘그란치오 파스타’는 게살의 풍미를 더욱 돋우기 위해 크림소스에 어니언을 첨가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 새해엔 음료도 건강! 스무디킹 리얼 홍삼 라떼


건강을 지키겠다는 새해 결심을 지키기 위해서는 마시는 메뉴도 건강음료로 챙기자.


스무디킹은 체내 독성 물질을 해독하는 사포닌 성분이 인삼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어 원기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홍삼을 함유한 건강 음료 ‘리얼 홍삼 라떼’를 선보이고 있다.


스무디킹 리얼 홍삼 라떼는 풍성한 우유 거품이 홍삼과 함께 어우러져 홍삼 고유의 쓴맛을 완화시켜줌으로써 맛있게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무디킹은 홍삼 라떼 외에도 딸기, 포도, 애플, 망고, 레몬 등 과일의 맛을 풍성한 우유 거품과 함께 느낄 수 있는 리얼 후르츠 라떼 5종을 선보이며 겨울철 따뜻한 과일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