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모바일웹(m.daum.net)의 이미지와 동영상 검색을 개편, 모바일 특성에 맞는 검색 옵션과 검색 결과 등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동영상·이미지 검색은 모두 사용자경험(UX)을 개선해 주목도를 높였으며, 그 동안 웹 검색에만 제공되던 다양한 검색옵션을 모바일에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 검색은 기존 검색결과로 제공되던 썸네일(여러 개의 사진이나 인터넷 페이지를 작게 줄여 한 화면에 띄운 것)의 크기와 형태가 제각각 달라 주목도가 떨어지던 부분을 개선했다. 인물 사진의 경우에는 휴대단말기의 작은 화면을 고려해 얼굴 중심으로 썸네일을 제공해 원하는 사진을 찾기 쉬워졌다.
또 그 동안 웹 검색에만 제공되던 다양한 검색옵션을 모바일에도 적용했다. 흑백, 클립아트, 인물중심 검색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주로 사용되는 5개 컬러별로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는 컬러검색도 적용했다.
동영상 검색은 이용자에게 꼭 필요한 검색 옵션을 우선 적용해 모바일에서도 웹 못지 않게 편리한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기존 모바일에서 동영상을 검색하는 경우 출처가 'tv팟'인 동영상만 검색이 됐으나, 유튜브 동영상 등을 검색결과에 추가해 더욱 풍부한 동영상 검색결과를 제공한다.
서소정 기자 ss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