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관광 활성화와 외국 관광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바겐세일을 단행한다.
‘2011년 코리아 그랜드 세일’은 오는 2월 28일까지 서울, 부산, 제주 등 전국 대도시에서 동시에 개최되며, 최대 규모의 쇼핑 관광 축제다.
코리아 그랜드 세일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그들이 한국에서 즐길 수 있는 쇼핑, 외식, 숙박, 문화 공연 분야와 편의시설에 국한된다.
이번 코리아 그랜드 세일은 외국인들에게 쇼핑 편의 및 할인 혜택을 제공, 한국을 홍콩에 버금가는 쇼핑 관광지로 거듭나게 하고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그 목적이 있따.
이번 코리아 그랜드 세일은 갤러리아 신세계 현대 롯데 백화점 등의 주요 백화점, 영등포 타임스퀘어, 여주 프리미엄 아웃렛,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몰 그리고 공항 면세점을 포함한 동화, 워커힐, 신라, 파라다이스, 롯데 면세점 등 총 1만 4000여개의 업소에서 참여한다.
코리아 그랜드 세일과 함께 오프닝 이벤트와 공항 웰컴 프로모션 등 각종 이벤트들도 다양하게 펼쳐진다.
지난 10일 인천국제공항에서는 '2011년 코리아 그랜드 세일 기념 공항 특별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벤트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즉석 복권을 나눠주고, 호텔 숙박권, 공연 초대권 등 다양한 상품을 선물로 제공했다.
지난 14일 오후 2시 명동에서는 '2011년 코리아 그랜드 세일 오프닝 이벤트'가 열렸다. 이날 명동 예술 극장 앞 특설 무대에서 진행된 이벤트는 그랜드 세일 플래시몹, 오프닝 기념 공연, 응모권 추첨과 거리 홍보 등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코리아 그랜드 세일을 알리는 다양한 퍼포먼스들이 펼쳐졌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내국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데일리 퀴즈 이벤트, 스크랩 이벤트, 사진 이벤트 등을 통해 아이패드와 공연 초대권, 영화 예매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011 코리아 그랜드 세일은 한국이 쇼핑 관광 목적지가 되어 한국 관광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나라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쇼핑 관광 국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2011년은 인바운드 관광과 함께 내수 관광 촉진을 위해 박차를 가하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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