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필립모리스, 제4회 흡연 에티켓 광고 공모전 시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 필립모리스는 11일 전국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흡연 에티켓 광고 공모전의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 4회째 시행하는 흡연 에티켓 광고 공모전은 참가자들에게 올바른 흡연 문화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발적으로 흡연 에티켓을 준수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지난해 10월 25일부터 12월 4일까지 진행된 흡연 에티켓 광고 공모전에는 총 1872여 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전국 130여개 대학의 대학생과 60여 부대 소속의 현역 군인, 일반인들까지 높은 관심을 보였다.


작품심사는 광고홍보학과 전공 교수와 언론사 논설위원 등 전문가 그룹의 1,2차 심사를 거쳐 입선(70 편), 특별상(14편), 우수상(2편) 및 최우수상(1편) 등 수상자가 선정됐다. 특히 대학생과 일반인을 통틀어 1편에 수여하는 최우수상에 처음으로 현역 군인이 당선돼 주목을 끌었다.


올해의 최우수작인 '딱 5걸음!'은 지하철 출입구에서 다섯 발걸음만 더 나가서 흡연하면 타인을 배려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참신한 카피와 화려한 색감으로 표현, 심사위원들로부터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의 공감을 살 수 있는 메시지를 '쉽고, 빠르며, 인상 깊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병철 한국 필립모리스 전무는 "기발하고 독창적인 출품작들을 보면서 공모전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며 "공모전 참가를 통해 흡연 에티켓의 소중함을 체험한 모든 분들이 올바른 흡연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동참한다면 더 의미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