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한파에 때아닌 여름 상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10일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9일까지 상품별 매출을 전년 동기와 비교한 결과 맥주, 이온음료 등 대표적인 여름상품의 매출이 크게 오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동안 GS25의 맥주 매출은 지난해보다 17.1% 증가하며 소주 매출 증가율 11.1%를 앞질렀다.
특히 캔맥주 매출은 지난해보다 26.3% 증가하며 병맥주 매출증가율 16.9%를 크게 앞서고 있다.
또 대표적인 여름 음료인 이온음료는 62.6%, 탄산음료는 39.3% 증가한 반면, 따뜻하게 마시는 기능성음료(두유) 증가율은 28%로 여름음료보다 낮게 나타났다.
이밖에도 대표적인 여름 상품인 아이스크림과 생수도 각각 34.1%, 29.3% 증가했다.
전문가들은 한파로 인해 사람들의 외출이 줄고 실내 활동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즉 강추위로 인해 집안이나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식을 구입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
차은철 GS25 식품팀장은 "한파가 이어지자 집 근처 편의점에서 간식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며 "실내 활동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추위와 상관없이 맥주, 탄산음료, 아이스크림 등의 매출이 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