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강승훈 기자] 주식투자로 30배의 수익을 내는 법, 워렌 버핏에게 물어보자.
새해가 시작되자마자 주식시장에 불이 붙었다. 올해 안에 2400까지 돌파할 것이라는 장밋빛 전망도 쏟아졌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서도 소외받는 종목은 있는 법. 내가 올라탄 종목만 유독 제자리걸음을 벗어나지 못한다면 투자의 귀재 워렌 버핏에게 물어보자.
미스터 버핏 한 수 부탁드립니다
존 트레인 지음/ 황숙혜 옮김/ 아경북스 펴냄/ 1만3800원
1956년 만약 당신이, 워렌 버핏이 제일 처음 결성한 투자조합에 1만 달러를 투자했다면 13년 뒤에는 29만 달러가 넘는 종잣돈을 마련했을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투자가라는 찬사를 받는 워렌 버핏의 투자일생을 정리한 이 책은 한 인간으로서의 버핏과 투자자로서의 행적을 꼼꼼하게 담아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버핏이 투자한 종목의 매입 시점과 투자 규모, 처분 시점, 수익률 등의 기록을 통해 투자 거장의 고민을 생생하게 엿볼 수 있다.
이 책은 독자가 정말 버핏을 만났을 때 가장 궁금해할 질문을 타이틀로 두고 책을 엮어나갔다.
1장 ‘미스터 버핏, 당신은 누구신가요?’를 시작으로 ‘꼭 알고 시작해야 하는 건 뭐죠?’, ‘더 나은 결정을 위해서는요?’, ‘리스크를 줄일 수 있을까요?’, ‘이제 당신처럼 성공할 수 있겠죠?’ 등의 순서로 전개된다.
간단하고 쉽게 버핏의 전략과 기법을 알고 투자에 도움을 얻고 싶은 직장인이나 일반적인 투자서 말고 버핏의 일생이나 삶, 가치관에 대해 더 탐구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워렌 버핏의 주식투자 콘서트
워렌 버핏 지음/ 차예지 옮김/ 부크홀릭 펴냄/ 1만2000원
지금까지 워렌 버핏이 직접 자신의 투자에 대해 쓴 책은 없었다. 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워렌 버핏의 생생한 목소리가 그대로 담겨 있다는 데 있다.
워렌 버핏과 미래의 투자자들이자 젊은 대학생들과의 대담을 엮은 이 책에서 워렌 버핏은, 날카로운 질문에 특유의 유머로 ‘오마하의 현인’이라 불리기에 충분한 혜안을 고스란히 들려준다. 워렌 버핏의 투자 철학과 정치, 경제에 대한 안목, 인생의 지혜를 들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워렌 버핏의 투자 철학은 한마디로 가치투자라고 정리할 수 있다.
‘투자의 귀재’라 불리는 그의 투자 성과는 투자에 대한 독특한 시각과 가치관에 근거한다. 먼저 워렌 버핏은 주식을 사기 전에 반드시 그 이유에 대해 써보라고 조언한다. 답을 얻지 못한다면, 그 주식을 사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또한 버핏은 기업을 인수할 때 경영, 가격, 사람 세 가지를 본다고 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사람’이다. 돈을 사랑해서가 아니라 일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선택한다.
자신이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자본주의 체제에서 태어난 것을 ‘난자복권’에 당첨된 것이라고 말하는 워렌 버핏은 그 재능을 사회에 돌려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진정한 부자란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모범이 되고 있다. 그는 이 책을 통해 투자에서 스포츠, 인생, 정치관에 이르기까지 이 시대의 사람들에게 귀감이 될 만한 훌륭한 조언을 하고 있다.
스노볼 세트(전2권)
앨리스 슈뢰더 지음/ 이경식 옮김/ 랜덤하우스코리아 펴냄/ 7만3000원
세계 최고의 부자 워렌 버핏이 ‘현인’으로 불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책은 이 시대 가장 흥미진진한 인물, 워런 버핏의 삶과 그가 살았던 시대를 상세하게 추적한 역작이다.
애널리스트였던 저자 앨리스 슈뢰더가 직장을 떠나 5년간 전적으로 버핏만을 분석함으로써 그가 이룬 사업적인 성과, 세상사에 대한 의견, 그가 했던 투쟁과 승리, 그가 저질렀던 어리석음, 무엇보다도 그가 발휘했던 지혜들을 생생하게 포착한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워런 버핏의 사생활도 엿볼 수 있다. 더욱 놀라운 점은 워런 버핏의 편집증적인, 또는 모순적인 면모들을 가감없이 보면서 오히려 그를 더 경외하고 친근하게 느끼게 된다는 점이다.
어떤 부자나 권력자도 이처럼 자신을 남김없이 공개하기란 어려웠을 것이다. 또한 그러면서도 사람들에게 존경과 사랑을 얻기란 더더욱 어려웠을 것이다.
스포츠투데이 강승훈 기자 tarophin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BOOK] 투자 고민? 워렌 버핏에게 물어봐라](https://cphoto.asiae.co.kr/listimglink/1/2011010711304813946_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