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LG전자 기업블로그(The BLOG, http://blog.lge.com)가 한국블로그산업협회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꼽은 올해 가장 우수한 기업블로그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지난 22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0년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에서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고상을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 블로그는 ▲6개월 이상 운영 ▲1주일에 2회 이상 주기적 콘텐츠 생산 ▲기업 근무자 직접 작성 등 기본 조건과 ▲비즈니스 블로그로서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는가 ▲대내외 원활한 소통을 하고 있는가 ▲자사만의 스토리를 담고 있는가 등의 심사기준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LG전자는 40개 이상의 평균댓글 수와 주 5회 컨텐츠 생산, 226명 직원 실명 참여, 다양한 주제의 스토리 등에서도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지난해부터 일반 블로그 5개 부문(문화·예술, 시사·비즈니스, 일상·생활, 취미·여가, IT·정보과학), 기업부문, 공공부문 등 8개 부문으로 나눠 우수 블로그를 매년 선정해 오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과 함께 이야기하려는 기업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고객이 친구처럼 느낄 수 있도록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움직이는 소통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3월 '디자인'을 테마로 한 기업 블로그 '더 블로그'를 개설해 1년8개월 만에 누적 방문객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