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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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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보레 볼트, 닛산 리프와 함께 이름 올려..브랜드 향상에 도움 전망

쏘나타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올라 쏘나타가 미국 최고의 모델을 선발하는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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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자동차 쏘나타가 북미시장에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매년 최고의 모델을 선발하는 '북미 올해의 차(The North American Car of the Year)' 최종 후보(Finallists)에 올랐다.


쏘나타는 49명의 북미 자동차 전문 기자단이 디자인, 안전도, 핸들링, 주행 만족도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시보레 볼트, 닛산 리프와 함께 총 3개 차량이 선정된 최종 후보에 포함됐다.

특히 쏘나타는 14개 차종의 ‘북미 올해의 차’ 후보 차종 중 아우디 A8, 재규어 XJ, 폭스바겐 제타 등 쟁쟁한 경쟁차종들을 제치고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18회를 맞이하는 북미 올해의 차는 그동안 미국 자동차 메이커가 9번, 유럽 자동차 메이커가 4번, 일본 자동차 메이커가 3번 선정됐으며, 우리나라 자동차 메이커가 선정된 것은 지난해 1월 현대차의 제네시스가 최초였다.

‘올해의 차’ 최종 평가는 미국 및 캐나다 유력 매체의 기자단 및 자동차 전문가 등 49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다음달 10일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제네시스가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된 데 이어 쏘나타가 한국차로 두 번째로 선정될 경우 쏘나타의 판매 증대뿐만 아니라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한 단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존 크라프칙(John Krafcik)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사장은 “올해 약 20만대가 판매될 쏘나타는 패밀리카 시장에 있어서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다”고 밝혔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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