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신평, 농수산물유통공사 기업어음 신용등급 A1으로 평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신용평가는 농수산물유통공사의 기업어음 정기평가 신용등급을 A1으로 평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한신평은 신용평가 결정의 주요요소로 ▲정부 산하 공공기관(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으로서의 법적·정책적 지위 ▲정부의 직간접적인 지원 하에 안정적인 사업기반 구축하고 있으며, 농수산물에 대한 가격 안정 및 유통 개선 등과 관련된 정부의 정책집행기관 역할 담당 ▲목적사업 수행을 위한 소요자금의 대부분을 정부 예산 또는 기금 차입을 통해 지원받는 등 자금조달 및 재무적 부담 미미한 수준 등을 꼽았다.

한편 농수산물유통공사는 농어촌개발공사법에 의거 1967년 농어촌개발공사로 설립된 후 1987년부터는 농수산물유통공사법에 따라 현재의 농수산물유통공사로 개편됐다.


농수산물의 가격안정 및 유통 개선, 수출 진흥, 식품산업 육성 등과 관련된 사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농어업인의 소득 증진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3월 현재 서울 본사 외 11개의 국내 지사 및 9개의 해외 지사를 두고 있는 공사는 기획재정부가 전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정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이광호 기자 kwa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광호 기자 kwang@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