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CJ E&M(엔터테인먼트&미디어)가 사업부분 6개사를 통합법인화하고 "2105년아시아 넘버원 종합 콘텐츠 회사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CJ E&M(가칭)은 지난 7일 상암동 E&M센터에서 열린 공동 IR행사에서 "2015년 글로벌 매출 9,300억원을 포함, 매출 3조, 영업이익 4,300억원을 목표로 하는 아시아 넘버원 종합 콘텐츠 회사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CJ엔터네인먼트와 CJ미디어, 온미디어, CJ인터넷, 엠넷미디어, 오미디어홀딩스 등 통합 대상 6개 계열사의 향후 사업 비전과 구조조정을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였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CJ미디어의 이관훈 대표는 "이번 통합으로 글로벌 진출을 위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콘텐츠의 ‘One Source Multi-Use’ 전략이 가능해져 사업 시너지가 극대화 될 것”이라며 “매년 20%이상의 성장률로 2015년에 아시아 넘버원(NO.1) 콘텐츠 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통합 브랜드를 통한 대외인지도 상승과 해외 E&M 인프라를 활용한 해외진출이 본격화돼 올해 924억원 정도 예상되는 글로벌 매출의 경우 2015년 일본, 중국, 미국,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9,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됐다.
CJ E&M은 “올해 6개 계열사들의 총 매출 추정치가 1조 760억원, 글로벌 매출은 924억원 정도로 추정되는 점을 감안하면 합병 후 CJ E&M의 연평균 성장률은 매년 22%가 될 것”이라며 “영업이익도 올해 816억원에서 2011년 1,550억원으로 두 배 가까이 증가한 뒤 매년 29%정도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CJ는 이날 밝힌 각 사업부문별 전략 및 시너지 효과에 따르면 방송사업부문에서는 향후 5년간 총 2,100억원의 누적 광고 매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으며, 판권 구매 비용도 5년간 1,872억원 절감될 것으로 예상했다. 킬러 콘텐츠 생산을 위한 투자여력도 늘어나게 된다.
게임사업부문에서는 무엇보다 E&M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 '아바타'처럼 영화를 게임으로 개발하는 등 콘텐츠 캐릭터 저작권을 활용한 게임 개발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됐다.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 roc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