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KT(대표 이석채)는 국내 데이터요금제를 가입한 고객이 해외에서 3G 데이터로밍과 와이파이(WiFi) 로밍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KT 데이터로밍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국내에서 3G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i-밸류/미디엄/스페셜/프리미엄’과 ‘아이폰평생-밸류/미디엄/스페셜/프리미엄’을 이용하는 스마트폰 고객, 그리고 ‘데이터평생 2G/4G’에 가입한 아이패드 3G+와이파이 모델 이용 고객에게 제공된다.
해당고객은 요금 상품에 따라 무료 3G 데이터로밍 3~25MB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고객은 와이파이 로밍 100MB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국내에서 무선데이터를 다량으로 이용하는 고객이 해외에서도 부담 없이 3G와 와이파이를 통한 데이터로밍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공항로밍센터와 로밍고객센터(1588-0608)에서 신청해 이용할 수 있으며, 신청 후 14일간 제공된다.
KT 무선데이터사업본부장 한원식 상무는 “해외여행이 늘어나는 연말과 연초에 데이터로밍 무료체험 이벤트를 통해고객들이 해외에서도 3G와 와이파이 로밍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경제적인 로밍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본격화되고 있는 데이터폭발 시대에 걸맞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훈 기자 sear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