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목톡톡]CJ CGV, 가격매력+업황기대..4%대 ↑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CJ CGV가 모처럼 급등하며 장을 마감했다.


30일 CJ CGV는 전일대비 1400원(4.73%) 오른 3만1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전날 1.54% 상승 마감한데 이은 오름세다.

CJ CGV는 지난 10일 장중 3만2250원으로 52주 최고가를 경신한 이후 지난 26일까지 약 9% 가량 조정을 받은 바 있다. 이날 상승에는 최근 조정에 따른 가격 매력에 내년 업황 개선 기대감이 함께 작용한 것으로 해석된다.


기관과 외국인은 모두 '사자' 우위를 보였다. 기관은 4740주, 외국인은 3만5520주를 사들였다. 외국인의 경우 7거래일째 CJ CGV에 대한 순매수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증권업계 관계자들은 CJ CGV가 국내에서 3D 영화 확산에 따른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되는데다 장기적으로 중국영화 시장을 통해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건호 동양종금증권 애널리스트는 "올해가 3D 영화가 시작된 해라면 내년은 3D 영화가 본격적으로 확산되는 시기"라며 "내년 제 7광구, 현의 노래 등 한국 3D 영화도 개봉이 예정돼 있고 트랜스포머3, 쿵푸팬더2, 해리포터7 등 외화의 3D 라인업도 전편이 흥행을 기록했던 영화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봤다.


3D 영화의 확산을 통한 평균티켓가격(ATP) 상승은 CJ CGV의 안정적인 성장을 담보해 줄 것이라는 평가다.


현재 중국에서 5개의 상영관을 운영 중인 CJ CGV는 내년 6~8개의 추가 사이트 개설이 예정돼 있다. 이 애널리스트는 "장기적으로 오는 2015년까지 약 50개의 사이트를 개설할 예정"이라며 "성숙기에 접어든 국내 영화시장의 한계를 급성장 중인 중국영화시장을 통해 극복하는 전략"이라고 판단했다.




김유리 기자 yr6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