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OOK] '흐름을 꿰뚫은 부동산 투자 전략'

시계아이콘01분 12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BOOK] '흐름을 꿰뚫은 부동산 투자 전략'
AD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

'흐름을 꿰뚫은 부동산 투자 전략'
윤홍기 지음/ 미르북스 펴냄/ 1만5000원


'흐름을 꿰뚫는 부동산 투자 전략'의 저자 윤홍기는 이 책을 통해 한국토지공사, 한국토지신탁에서 근무한 30여 년간의 직무경험을 바탕으로 손해를 줄이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부동산 투자 성공 노하우를 전한다.

이 책은 기존의 재테크 책과는 다르다. 첫째, 어디에 투자하면 돈을 벌 수 있다는 내용이 아닌, 부동산 투자 시 유의해야할 점은 무엇인지를 위주로 이야기를 풀어냈으며 부동산 투자의 현실과 그 원인을 철저히 분석해 갔다.


또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부동산과 관련된 최근 이슈를 다뤄 부동산에 투자 업무를 수행하면서 성공과 실패를 겪은 이야기들, 그리고 직접 부동산 투자를 한 사례들은 적은 종자돈으로 큰 수익을 창출하길 원하는 많은 투자자들의 귀를 솔깃하게 할 것이다.


1장에서는 부동산 투자가 다른 투자와 비교해서 가지는 특징,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를 위해 필요한 자세, 및 부동산 투자의 현실과 미래를 담고 있다.


2장에서는 부동산과 관련된 용어를 설명한다. 3장에서는 부동산을 택지·아파트·상가 및 오피스텔 등 상품별로 구분하고 계획부분·시공부분·분양부분 으로 나누어 상세히 다룬다. 택지와 아파트는 사업 시행자의 관점에서, 상가는 중소형 규모 건물을 직접 짓는 건축주 관점에서 설명해 건물을 직접 신축할 계획을 가진 독자라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4장에서는 저자가 토지공사와 토지신탁에 근무하면서 직접 경험하고 느낀 것을 토대로 토지공사 편에서는 택지 개발 위주로 토지신탁 편에서는 아파트·상가 및 오피스텔 등의 사업 시행자로서 경험했던 내용을 토대로 해서 성공사례를 담고 있다. 이 장은 부동산 개발 사업에 관심을 가진 독자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것이다. 5장에서는 저자가 직접 투자한 부동산에 관해 성공과 실패의 원인을 되짚어본다. 6장에서는 부동산 투자와 관련된 당부의 말로 마무리 한다.


부동산 투자에서 실패한 사람들 중에서는 정말 고급 테크닉이 없어서가 아니라 오히려 아주 기본적인 부분을 너무 과소평가하거나 망각한 게 원인인 경우가 많다.


이런 사람들은 기본에만 충실해도 실패 확률을 크게 낮출 수 있다.


부동산 투자로 수백 수천 퍼센트의 대박을 거두는 골드러시의 시대는 지났다. 따라서 이 책은 달라진 시대 상황에 맞는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아무리 부동산 침체기라도 틈새시장은 분명히 있다. 부동산 투자에 대하여 서두르지 말고, 꼼꼼히 따져 보며, 미래의 트렌드에 부응한다면 반드시 놀랄 만한 투자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최준용 기자 yjchoi0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