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목톡톡]차이나하오란, 최대주주 무상증여 소식..↓

[아시아경제 천우진 기자]차이나하오란이 최대주주 지분 20%를 현재 대표이사인 장하오롱에게 무상증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급락했다.


23일 차이나하오란은 전날보다 270원(4.71%)하락한 546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6거래일만의 하락이다.

이날 차이나하오란은 "최대주주인 루리(Lu Li)가 장 대표에게 지분 20%를 무상증여하기로 구두계약을 맺은 상태"라고 밝혔다. 루리는 차이나하오란의 지분 60.61%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장 대표는 현재 차이나하오란의 주식을 갖고 있지 않다. 만약 지분증여가 이뤄지면 루리의 지분은 40.61%로 낮아지고 장 대표는 차이나하오란의 지분 20%를 확보하게된다. 지분증여후에도 루리는 최대주주의 지위를 유지한다.

이같은 내용은 문서화 된 것이 아닌 구두계약에 의한 것이라고 밝혔다.


차이나하오란은 "루리와 장대표는 전부터 서로 잘 아는 사이로 20% 지분증여에 관한 내용은 이미 상장과정에서 한국거래소와 기관투자자에 알린 사항"이라고 했다. 최대주주의 지분 증여는 그간 장 대표가 차이나하오란을 경영하며 성장시켜 온 것에 대한 보상차원이라는 설명이다.


회사측은 "내년 2월5일 보호예수가 풀리면 지분증여에 대한 구두계약을 공시를 통해 알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