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10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대상 '햇살받은 덕유산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제10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대상 '햇살받은 덕유산맥' 서영씨의 '햇살받은 덕유산맥'
AD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제10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에서 작가 서영(44)씨의 '햇살받은 덕유산맥'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립공단관리공단(이사장 이홍우)측은 '햇살받은 덕유산맥'은 영하 23도의 날씨 속에서 솟아오른 아침 햇빛에 비친 덕유산 능선의 힘찬 기상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최우수상 자연경관부문에는 김상종씨의 '덕유산 향적봉의 겨울', 자연생태부문에는 선종용씨의 '설악산 야생화'가 각각 선정됐다.


이번 국립공원 사진 공모전은 국립공원의 자연경관?자연생태?역사문화?공원이용과 도립공원 경관 등 5개 부문에 걸쳐 공모했다. 총 237명이 참가해 1684점을 출품하였다.

대상 작품에 환경부장관상(상금 5백만원)을 수여하고 입상작 110점에 총 4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국립공원 사진공모전은 1993년에 처음 시작해 2년에 한 번 개최되고 있으며, 자연환경 분야 사진 공모전에 있어 권위있는 전통을 자랑한다.


공단은 오는 19일 시상식을 하고 내년에 사진전시회와 작품집을 발간할 예정이다.

제10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대상 '햇살받은 덕유산맥' 김상종씨의 '덕유산 향적봉의 겨울'


제10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대상 '햇살받은 덕유산맥' 선종용씨의 '설악산의 야생화'




김승미 기자 askm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