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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스토어, '생활밀착형' 앱 300여개 공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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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 전화 안받으면 자동으로 주변 사진 촬영해 보내는 등 생활 속 아이디어 봇물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이 우리 생활을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 시켜줄 전망이다. 아이가 전화를 안 받으면 자동으로 전화를 걸거나 주변 사진을 찍어 전송하고 높은 건물 높이도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측정할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과 삼성전자(대표 최지성)은 15일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안드로이드 앱 개발 페스티벌' 출품작들에 대한 시상식을 갖고 대상 2개 팀을 포함한 72개 팀에 총 3억2500여 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대상은 아이가 전화를 받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부모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게 만들거나 아이의 휴대폰 카메라로 주변 사진을 찍어 부모 휴대폰으로 전송하도록 하는 '수퍼 맘'과 3차원(3D) 그래픽 축구 게임 '프리킥 사커'가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은 300여개가 넘는 앱들이 출품돼 치열한 경함을 벌였다. 개발자들은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한 '전문화된 생활밀착형 앱'들을 선보였다.

건축업에 종사하는 유민규(40세) 씨는 건축 현장에서 얻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스마트폰의 중력 센서를 이용해 건물의 높이를 재고, 특정 사물과의 거리 및 사물의 길이, 각도 등을 측정하는 '스마트 툴' 앱을 제작해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게임과 펀(Fun) 카테고리에서도 개발자의 전공을 살린 재미난 앱들이 다수 출품됐다. 전자회로를 설계하는 박태현(39세) 씨는 전선이 겹치지 않게 배열하는 원리를 이용한 게임 '라우터'로 은상을, 대학원에서 암호학과 모바일 컴퓨팅을 전공한 설재민(33) 씨와 김현국(32) 씨는 사진 속에 보이지 않는 메시지를 넣을 수 있는 '시크릿 태깅' 앱으로 동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출품작의 55%가 인터넷 접속, 30%가 위치정보, 19%가 카메라 기능을 활용한 것으로 나타나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고루 활용해 다방면에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들이 늘어날 전망이다.


SKT는 공모전에 출품했던 우수 앱의 빠른 상용화 및 판매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공모전 후속 지원책으로 '상용화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 여부와 상관없이 T스토어를 통해 앱을 일주일 이상 판매할 경우 선착순으로 총 200개의 앱에 대해 인센티브비 50만원을 제공해 상용화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KT 홍성철 서비스부문장은 "역대 SKT 앱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스타 개발자들이 억대 매출을 올리며 승승장구중"이라며 "지속적인 공모전 개최를 통해 국내 앱 시장을 이끌 개발자들을 키워낼 것"이라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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