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이닉스, 업계 최초 탄소경영보고서 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하이닉스반도체(대표 권오철)는 반도체 업계 최초로 '2010 탄소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보고서는 글로벌 최대 이슈인 기후변화에 대한 탄소경영 전략, 대응 사례와 성과, 온실가스 배출량 등 탄소경영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보고서는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2010' 및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G3'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영국표준협회(BSI)와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KoSIF)의 제3자 검증을 통해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하이닉스의 3대 핵심가치인 도전·창조·협력을 축으로 구성된 보고서는 ▲ 기후변화대응에 '도전'하고 ▲이를 기회로 가치를 '창조'하며 ▲ 더 나아가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는 모습을 통해 '오래가고 좋은 회사'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협력회사와의 탄소경영 활동을 포함하는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구체적이고 투명한 정보를 제공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하이닉스는 지난달 'CDP 2010'에서 탄소경영 최우수 그룹인 '탄소경영 글로벌 리더스 클럽'에 편입됐으며, 국내 최초 CDP 공급망(Supply Chain) 도입, 협력회사 저탄소 경영체제 구축 등 선도적인 탄소경영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