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급등 시세는 이 종목에서 반드시 터질 수밖에 없다

시계아이콘02분 2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필자가 올해 추천한 종목과 수익률을 참고해 보기 바란다. 올해 초 국제 원자재 비철금속가격 상승을 보고 무조건 대폭등한다고 매수를 외쳤던 “하이스틸” 한달 만에 100% 수익이 났다. 필자는 현실적으로 가능한 수익률만을 제시한다.


간단히 예를 들면 “경창산업” 92%, “웨이브일렉트로” 89%, “상신브레이크” 83%, “세동” 80%, “성안” 79% 등 50~100% 수익난 종목들은 수도 없이 많다. 필자는 단타 종목을 추천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아무리 단타를 잘쳐도 중장기 수익률은 능가하지 못한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다.

필자의 20년 투자경험상 큰폭의 주가상승이 예상되는 실적과 재료 그리고 강력한 테마가 있는 종목은 바닥권에서 잡아 놓고 주가가 단기 출렁거려도 인내하면서 기다리면 반드시 대폭등 시세가 터지기 때문에 바닥권 실적과 재료를 겸비한 종목으로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두고 관심종목 편입후에 세력의 활동이 시작되면 그때 바닥권에서 정확히 추천한다.


각설하고 상기 언급한 종목들의 수익률을 능가할 강력한 재료와 실적을 가지고 있어 급등에 대한 에너지가 철철 넘치는 종목을 추천하려 한다. 주가상승에는 수급이 최고지만 결국 수급도 실적과 재료를 따라 움직이기 때문에 실적이 최고다. 주식격언에 “주가는 수익의 시녀”라는 말”이 있듯이 수익이 최고인 것이다.

필자의 금일 추천주는 강력한 실적과 재료를 가지고 있는 종목으로 중소형주로 재무구조가 우량하고 단기금융상품을 포함한 현금성 자산이 600억 정도를 가지고 있고, 신규 시장 진출로 신성장 동력 확보가 보장되어 있는 종목, 그리고 주력제품은 최근에 없어서 못 팔 지경으로 공급이 수요를 전혀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으로 동사의 실적은 매분기 엄청난 실적이 나타나고 있는 종목이다.



동사의 시장 점유율은 60%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고, 자동차산업에서 소형 차량의 고급화 전략에 따른 IT개발 분야에서 고부가가치 금형에 대한 수요가 신차 위주로 증가 추세에 있으며, 투자 일단락에 따른 적정 재고 유지가 가능하여 외형 성장 및 수익성 향상 효과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종목이다


동사는 압도적인 비교우위로 삼성전자를 비롯해 3,000여개가 넘는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종목으로 이런 회사는 국내에서 동사가 유일하고 이에 따른 실적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종목이고, 이들 제품은 고객사를 거쳐 휴대폰, 자동차 등 다양한 제품군에 공급되고 있다.


특히 올해 전방산업 호조에 따른 공급물량 확대가 예상되고 있는 종목으로 최근 휴대폰, 자동차 등 주력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빨라지고 있어 공급물량도 꾸준히 늘어나는 상황"이고 "더욱이 올해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및 다양한 분야 에 대규모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독점적 지위로 상당한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이다.


수급적인 흐름을 보아도 모든 세력주들의 급등초기와 흡사한 패턴으로 5개월간 주가를 흔들면서 지루한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을 마무리하고 모든 이평선을 수렴 후, 현재는 정배열 초기상태를 구축하며 세력선인 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로 본격적인 주가상승이 시작되고 있는 종목으로 지금이 동 종목을 저가에 매수할 수 있는 최적의 매수 point 로 판단된다.


첫째: 20년 넘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며 실적이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동사는 20년 넘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며 주력제품의 판매 비중이 점차 확대되어 실적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종목이다. 자동차 및 휴대폰산업의 성장 구가에 따라 동사의 제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올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분기에 이어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4분기 실적도 현재 최대 효자 상품의 매출 비중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증권가에서는 어닝서프라이즈를 예견하고 있다.


둘째: 무상증자를 통한 주주가치제고 와 PER가 8배로 저평가 되어 할인 거래되고 있다


동사는 무상증자 등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와 신성장 동력 확보 차원에서 현 주가 수준은 매력적이라고 판단되는데, 동사의 2010년 예상실적 기준 주가 수익비율은 8배로 시장 평균 대비 주가가 상당히 저평가 되어 할인 거래되고 있고 "그리고 100% 무상 증자 등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고, 중대형 시장 진출로 성장 교두보도 마련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현재 주가는 매력적인 수준이라 판단된다.


셋째: 사상 유례없는 실적증가와 저PER 뿐만 아니라 무차입 경영을 하고 있다.


현금성 자산만 600억 에 달하고 있으며, 이익 잉여금은 1500억으로 부채가 없고 유보율은 2000% 넘는 무차입 경영을 하고 있는 정말 대단한 종목이다. 동사는 해마다 20%에 가까운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고. "올해 역시 신규매출 의 투자포인트는 안정성"이고 "어떤 기업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뛰어난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어 최근과 같은 불안한 장세 흐름의 대안주로 최고의 종목뿐만 아니라 "성장성도 확보돼 있는 종목으로 실적대비 밸류에이션은 저평가 돼 있다고 판단되며, 지난해 사상최대 실적을 기록했고 올해 실적은 지난해 실적을 초과하는 사상 유레 없는 실적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전망이며, 자산주로 더욱 매력적인 종목이다.


대급등 시세는 이 종목에서 반드시 터질 수밖에 없다
AD


[Hot Issue 종목 게시판]
인지디스플레/테스/대호에이엘/삼양옵틱스/성융광전투자/인터파크/배명금속/엔피케이/두산중공업/엠에스오토텍


■ 추천종목은 기사가 게재되는 연관 종목과 다를 수 있으니 추천 종목명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정보는 증권전문가들이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참고 자료입니다. 이는 아시아경제의 의견과는 상관없으며, 편집의도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기사는 개시 후 24시간 이내에 참고하시길 권장합니다.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