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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목! 창업아이템] 홈치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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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미료 안쓴 특제소스…담백하게 구운맛 강점

[주목! 창업아이템] 홈치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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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튀기지 않기 때문에 트랜스지방 걱정이 없습니다. 또 화학 조미료나 튀김옷을 입히지도 않아 치킨 그대로의 풍미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치킨 전문 브랜드 홈치킨(www.home-chicken.com)의 김일구 대표는 2006년 5월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첫 직영점 문을 연 이후 올해부터 가맹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4년간 직영점을 운영하며 터득한 노하우라면 사업을 확대해도 소비자들에게 경쟁력이 있을 것이란 판단에서였다.


그가 가장 자신있게 생각한 경쟁력은 치킨의 고급 부위만을 골라내 특제소스를 발라 담백하게 구워낸 '맛'이었다. 이곳의 모든 메뉴는 컨베이어 오븐기를 사용한 '베이크드 방식'을 통해 조리한다.

이 방식은 오븐에 넣으면 벨트가 이동을 하면서 뜨거운 공기로 치킨을 두 번 익히는 것이 특징이다.


김 대표는 "차별화된 맛뿐 아니라 화학조미료 성분(MSG)을 첨가하지 않은 홈메이드 스타일의 야채초절임, 구운 양념감자, 양상추 샐러드 등을 제공해 건강까지 고려하고 있다"며 "건강재료 및 음식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홈치킨은 가맹점의 수익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공격적인 홍보마케팅도 지원하고 있다. 올해 8월 조인성, 한예슬 등이 소속된 엔터테인먼트 기업 iHQ(sidusHQ)와 브랜드 마케팅 제휴를 체결한 상태. 매달 iHQ 소속 연예인들과 팬들이 함께 모이는 '스타 윙데이트'를 매장에서 진행 중이다.


또 송중기, 엄기준 등 인기 연예인들이 직접 전하는 홈치킨 브랜드 응원 동영상을 제작해 각 가맹점 내 LCD 모니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방영하고 있다.


김 대표는 "가맹사업은 본부가 아무리 뛰어난 상품을 가지고 있더라도 가맹점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이 없으면 시장경쟁력을 높일 수 없다"며 "치열한 치킨전문점 시장에서 본부와 가맹점이 확고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일환으로 대형 엔터테인먼트 업체와 업무협력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현재 홈치킨은 전화 응대 서비스인 전국 통합 원넘버 콜센터(1588-5111)를 운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본사 직원이 각 가맹점을 전담 관리하는 토탈 어드바이저 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이는 초보창업자들이 가맹점을 오픈한 이후 안정적으로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홈치킨은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13여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올해 20개까지 확대하는 게 목표다. 창업비용은 점포비를 제외하고 '베이직스타일(Basic Style)'의 경우 49.5㎡ 기준으로 8000만원 안팎. '펍스타일(Pub Style)'은 66㎡ 기준 9500만원 정도다.


한편 예비창업자 또는 업종 전환자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 성동구 송정동 본사 또는 가맹점에서 개최한다.




김대섭 기자 joas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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