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현대ㆍ기아자동차는 현대차 제네시스ㆍ쏘나타와 기아차 쏘렌토Rㆍ쏘울이 미국 소비자 잡지 컨슈머다이제스트의 '2011 가장 사고 싶은 차'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컨슈머다이제스트는 미국 내 판매 중인 차량을 대상으로 차량의 디자인, 성능, 편의사양, 유지비용 등 다양한 측면을 평가해 매년 추천 차종을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2011년형 250여 모델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쏘나타와 제네시스는 각각 중형차와 럭셔리카 부문에, 쏘렌토R과 쏘울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소형차 부문에서 추천 차종에 올랐다.
특히 쏘나타와 쏘렌토R은 미국 진출 첫 해의 성과며 제네시스는 3년 연속, 쏘울은 2년째 추천 차종으로 뽑혔다.
한편, 미국 브랜드 조사 기관 브랜드 키즈는 지난달 말 발표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현대차를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1위이자 총 501개 전체 브랜드에서는 6위에 올렸다. 기아차는 자동차 부문 6위, 전체 브랜드 299위를 기록했다.
현대ㆍ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컨슈머다이제스트 호평과 브랜드 키즈 자동차 부문 1위로 북미 시장에서 현대기아차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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