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도봉구, 건강도시 발전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제4차 건강도시연맹 국제대회서 인프라 구축분야 발전상 받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된 ‘제4차 건강도시연맹 국제대회’에서 건강도시 발전상 (분야 인프라 구축 Good Infra-structure)을 수상했다.


도봉구는 이번 대회에서 ▲우수 하부구조 ▲우수역동성 ▲우수 행동강령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건강도시연맹 국제대회’는 물리적.사회적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사회 역량을 강화,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는 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2년마다 개최되는 대회.


건강도시연맹에는 현재 11개국 158개 도시와 관련 기관이 가입돼 있으며 이번 대회는 강남구 코엑스에서 150개 도시의 관련 기관ㆍ 단체ㆍ학계 2000여명이 모여 ‘건강도시와 정보통신 기술의 만남’ 이란 주제로 개최됐다.

도봉구, 건강도시 발전상 수상 제4회 건강도시연맹 국제대회
AD

도봉구가 운영하는 건강도시 사업으로는 지역특성을 토대로한 ‘건 강한 생활터만들기’와 구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지 식을 체험할 수 있는 ‘건강축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외도 심폐소생술 교육ㆍ건강클럽운영ㆍ자전거 안전교실 운영 등의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건강도시 홍보를 통해 사회적 인 식을 개선하기 위한 ‘건강도시포럼’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도봉구는 지난 1월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실시한 지자체 보건 사업 통합 평가에서 전국 232개, 지자체 253개 기관 중에서 최우수 구로 선정되기도 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