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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바람부니 옷입은 아이스크림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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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장·빵으로 덮은 피복빙과 올 1000억 돌파 예상…시장 후끈


찬바람부니 옷입은 아이스크림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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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피복(被服) 빙과'를 아시나요?'

일반적으로 빙과류는 여름철이 성수기이다. 그러나 날씨가 추워질수록 오히려 더 잘 팔리는 상품도 있다. 바로 다른 먹거리 소재들과 결합한 제품인 '피복 빙과'가 그 주인공이다.


'피복 빙과'는 시원함보다 맛이 강조되는 겨울 계절적 특성에 따라 유지방 함량이 높은 아이스크림을 사용하고 여기에 처음 먹을 때 차가움을 덜하기 위해 과자, 빵 등으로 겉을 덮은 아이스크림을 말한다. 흔히 모나카류라고 불린다.

특히 올해는 겨울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가 지난해 800억원에서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빙과업체들도 앞 다퉈 신제품을 선보이며 겨울시장 선점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해태제과는 최근 20~30대 여성을 위한 '바이올린'과 전통 먹거리에 대한 향수를 지닌 30~40대를 위한 '찰떡 시모나' 등 샌드형 아이스크림 2종을 출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예년보다 빨리 추위가 시작됨에 따라 이달 겨울용 제품 매출이 예년보다 2배 이상 오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롯데제과는 젊은 층을 겨냥해 신제품 '찰떡아이스 바닐라&쿠키칩'을 지난달 선보이고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1986년 첫 출시된 '찰떡아이스'는 10월부터 본격적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롯데제과의 대표적인 겨울철 아이스크림 제품이다.


롯데제과는 이 제품으로 지난해 10~11월 2개월 동안 약 4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는 작년 대비 5~10% 이상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빙그레의 '참붕어싸만코'와 '빵또아'도 겨울철 아이스크림의 대표 제품이다. 1991년 처음 선보인 '참붕어싸만코'는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에도 등재된 제품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매출 300억원을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회사측은 내다봤다.


또 카스테라 빵 사이에 아이스크림이 들어 있는 '빵또아'의 올해 매출은 지난해보다 15% 이상 신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연간 1조원 규모로 추정되는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업체들은 연간 매출의 90%를 성수기인 4월부터 9월까지 거둬들이기 때문에 주로 성수기에 맞춰 신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최근에는 성수기와 비수기의 경계가 점차 사라지면서 겨울철 시장 선점을 위해 신제품 출시 증가 등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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