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네오위즈게임즈가 3분기 실적 집계 결과 매출 1215억원을 기록, 최초로 분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네오위즈게임즈 창사 이래 최대 분기 실적이다. 이 같은 성장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상승한 '피파온라인2'의 성과와 '크로스파이어'의 중국 실적이 이끌었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는 3분기 실적집계 결과 매출 1215억원, 영업이익 329억원, 순이익 255억원으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59%, 영업이익 52%, 순이익 71%가 성장한 수치이며, 각각 전 분기 대비 30%, 62%, 61% 성장한 결과다.
각 부문별 매출을 수익원 별로 살펴보면 전체 매출액 1215억원 중 ▲퍼블리싱 게임 916억원 ▲웹보드 게임 299억원을 기록, 퍼블리싱 게임에서의 높은 성장을 바탕으로 11분기 연속 최대 매출을 이어나갔다.
퍼블리싱 게임은 월드컵 효과로 매출이 전분기 대비 100% 성장한 '피파온라인2'가 국내 매출을 견인했다. 이 외에도 '아바(A.V.A)', '스페셜포스', '슬러거' 등의 주요 타이틀 모두 기존 경쟁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4분기 역시 11월 아시안게임 등의 시즌 이슈와 계절적인 영향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해외 매출은 450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45% 성장하며 네오위즈게임즈의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크로스파이어'는 중국에서 동시접속자 2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로 해외매출을 이끌었다. '크로스파이어'와 함께 '아바(A.V.A)'도 해외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해외에 추가 진출하면 해외 성장 기반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웹보드 게임은 채널링 등을 통한 신규 이용자 유입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으나 점진적으로 매출 비중이 축소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오위즈게임즈는 향후 자체 개발작 '퍼즐버블'과 함께 추가 타이틀을 준비해 차별화된 성장 동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네오위즈게임즈 이상엽 대표는 "분기 첫 1000억원 돌파라는 성과를 보여주며 네오위즈게임의 국내외 퍼블리싱 경쟁력을 입증시켰다"며 "4분기에도 신규 게임들이 성공적으로 서비스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해외 시장 진출 확대로 성장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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