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우영 은평구청장, 한옥건축박람회 견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2초

26,27일 전남 영암군에서 제1회 한옥건축박람회 참석 ...은평구립 박물관 전시 주제 등 반영하기 위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26, 27일 이틀 동안 전남 영암군에서 개최된 '제1회 한옥건축박람회'에 김우영 구청장과 이현찬 구의회의장 등 10명이 참석ㆍ견학했다.


한옥건축박람회는 '한옥의 멋 세계로! 겨레의 숨결 미래로!'”란 주제로 한옥의 대중화ㆍ산업화ㆍ세계화를 위해 한옥 관련 학술ㆍ전시ㆍ체험 등 행사가 펼쳐지는 박람회이다.

이번 견학은 은평구에서 계획 중인 구립박물관의 전시주제, 전시기법, 운영프로그램(체험활동)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 사업추진에 반영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

김우영 은평구청장, 한옥건축박람회 견학 김우영 은평구청장 등이 한옥건축박람회에 참석했다.
AD


첫날 개막식 참석에 이어 한옥자재ㆍ한옥모형집 등 주제관 관람, 전통목조건축모형 결구 등 체험, 구림한옥마을 견학 등 일정으로 진행됐다.

한편 박람회가 개최되고 있는 구림한옥마을은 삼한시대로부터 내려오는 2200여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주택의 15%가 한옥으로 이루어진 한옥보존 시범마을로 남도한옥 민박마을이기도 하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